건강

뱃살 쏘옥! 날씬한 허리 라인 만드는 방법

2017-02-20 19:01:44
[이혜정 기자] 군살 없는 날씬한 허리 라인과 앉으나 서나 접히지 않는 뱃살 제로의 라인은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몸매 상태다.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날이 점점 풀릴 수록 옷차림도 가벼워 질 수 밖에 없고 두꺼운 외투 속에 숨겨뒀던 살들이 고민일 수 밖에 없다. 특히나 옷태를 망치는 주범인 ‘뱃살’을 제거하기 좋은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 뱃살, 왜 찌는 걸까?


다른 부위는 마른 편인데 유독 뱃살이 많은 일명 ‘거미형’ 체형의 원인은 무엇일까. 아랫배가 유독 나오는 이라면 원활하지 않은 장 활동이 원인일 수 있다. 변비가 지속되면 제대로 배변 활동이 이루어 지지 않아 아랫배가 볼록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전체적으로 배가 나오는 원인은 앉아있는 시간이 긴 것에서도 찾을 수 있다.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복부와 허리 라인에 자극이 가해지는 일이 적고 긴장이 풀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지방이 복부 쪽으로 몰릴 수 밖에 없다.

>> 완벽한 S라인 몸매 스타들이 전하는 다이어트 TIP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스타들을 다이어트의 자극제로 삼아보는 것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이미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 및 몸매 관리법을 참고해 뱃살빼기에 도전 해 보자.

개미허리로 유명한 구하라는 운동 매니아로 알려져 있다. 특히나 그가 애용하는 운동은 필라테스와 스쿼트. 학원을 찾아야 하는 필라테스와 달리 스쿼트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한 운동법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해 몰라보게 변신한 스타 중 한 명인 강소라는 꾸준한 발레와 사과, 고구마 등을 중간중간 섭취해 포만감을 주는 식단을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았다.

완벽한 몸매로 부러움을 사는 현아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즐긴다고 한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주로 이용하며 밀가루의 섭취는 최대한 자제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 뱃살 빼기 노하우

STEP 1. 식단 조절



모든 다이어트가 그러하지만 특히나 ‘뱃살’을 빼는 데에서 식단 조절은 필수적이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총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 다시 말하면 먹는 양을 줄이는 것. 대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달걀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채소와 과일류를 섭취하면 좋다.

반면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료류는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대신 배변활동이 원활해 지고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STEP 2. 운동


뱃살을 빼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일이 있다면 계단을 이용해서 오르내리기를 하는 것이 손쉽게 운동을 하는 방법이다. 또한 빠르게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옆구리와 배가 자극되도록 허리를 늘리는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 주는 것이 좋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뱃살이 찌는 것 같다면 중간중간 일어나 허리를 좌,우로 늘리며 자극 해 주는 스트레칭이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