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유튜브로 즐기는 먹방, 요즘 핫한 먹거리는?

임재호 기자
2020-10-16 11:13:20
[임재호 기자] 스마트폰으로 끊임없이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세상. 그 중심에는 플랫폼인 ‘유튜브’가 있다. 먹방, 브이로그, 웹드라마,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오리지날 콘텐츠 등 어떤 콘텐츠 등 다양하게 즐길 수가 있다. 다른 사람의 일상을 엿보고 싶을 땐 브이로그, 풋풋한 신인 연기자들의 연기를 보고 싶을 때에는 웹드라마 등 나의 입맛에 따라 즐기고 싶은 콘텐츠를 골라 시청하기만 하면 된다.

심심할 땐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의 라이브 스트리밍,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보고 싶을 땐 뮤직비디오, 집을 꾸미고 싶을 땐 인테리어 영상 등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원할 때 즐길 수 있는 유튜브. 최근 다이어트를 할 때 대리만족으로 먹방을 즐겨보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먹방’을 보며 대리만족을 하는 사람은 물론 그들이 먹는 음식을 똑같이 따라서 먹고 싶은 충동까지 들 때가 있다. 이렇듯 최근 먹거리에서는 유튜버들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가 없다. 떡볶이, 치킨, 피자는 물론 한식, 중식, 양식 그리고 디저트까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정말 나도 모르게 저절로 군침이 돈다. 그렇다면 유튜버들의 먹방을 통해 본 정말 먹고 싶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초밥


흰 쌀밥에 초와 소금을 쳐 뭉친 뒤에 고추냉이와 생선을 올려서 먹는 초밥. 초밥은 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법한 음식이다. 하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마음 놓고 양껏 먹기는 힘든 음식 중 하나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보는 먹방 안에서는 유튜버들이 정말 양껏 푸짐하게 먹기 때문에 확실하게 대리만족이 되기 좋은 음식이다. 최근에는 다소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초밥도 많이 나왔고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초밥집도 많기 때문에 유튜브를 보다가 초밥이 당긴다면 당장 전화나 배달 어플로 초밥을 주문해 먹어보자.

피자


맛있는 도우와 더불어 치즈를 비롯한 다양한 토핑을 즐길 수 있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 피자. 불고기피자, 수퍼 수프림 피자, 쉬림프 피자 등 다양한 토핑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고 도우 역시 치즈가 들어간 도우와 그렇지 않은 도우, 혹은 얇은 도우로 씹는 식감을 바삭하게 살린 도우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먹기 좋다. 유튜버들이 이런 피자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피자가 당기는 것은 당연지사. 오늘 저녁은 피자와 함께 탄산음료나 맥주를 곁들여보자.

피자와 치킨을 한 번에, 굽네치킨과 시카고 피자 세트!


여러 먹방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은 단연 치킨일 것이다. 하지만 치킨을 주문하자니 피자가 먹고 싶고 피자를 주문하자니 치킨이 먹고 싶다. 그럴 땐 굽네치킨의 치킨과 시카고 피자 세트로 한 번에 두 가지 음식을 모두 즐겨보자! 굽네치킨의 시카고 피자는 두툼한 도우와 더불어 속에는 많은 양의 치즈로 채워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즈가 많은 피자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치킨도 있다. 알싸한 고추 향이 특징인 굽네치킨의 인기 메뉴 고추 바사삭은 피자의 느끼함을 싹 잡아줄 뿐만 아니라 찰떡궁합을 자랑할 것이다. 먹방을 보면서 배가 고프다면 지금 바로 굽네치킨에서 치킨과 시카고 피자 세트를 주문해보자! (사진출처: 아재옥[AjeoC] ASMR, 나도Nado 유튜브 채널,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