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가만있으면 화가 나보인다고

김희정 기자
2009-06-20 14:25:01
작은 얼굴을 선호하며 V라인을 외치는 시대, 요즘은 몸부터 얼굴까지 ‘라인’ 잡기가 대세다.
TV광고에 나오는 연예인들처럼 작은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희망사항에서 시작된 V라인 만들기 열풍. 최근에는 V라인에 이은 하트라인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하트라인은 뺨(볼)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선을 말한다. 볼이 통통하고 턱 선이 갸름해야 하며, 연예인 김태희씨의 얼굴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하트라인을 만들기 위해선 턱 선만큼이나 중요한 부위가 있다.

하트라인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볼 부분이 그것이다. 턱 선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광대뼈 자체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는 광대뼈를 교정해주는 시술을 시행해야 한다.
수술은 입안으로 하는 방법과 머릿속으로 하는 방법이 있다. 광대뼈의 돌출은 크게 측면, 전방, 옆과 앞의 세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 이에 알맞은 교정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은 “광대뼈는 턱과 함께 얼굴의 전체적인 골격을 담당합니다. 그러다보니 돌출 정도가 심하면 강한 인상이나 사나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아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때에는 광대축소 수술로 인해 얼굴의 굴곡을 줄여주고 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어려보이는 동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이제는 광대뼈축소로, 얼굴 축소뿐만 아니라 동안 이미지까지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평소 큰 얼굴에 사나운 인상까지, 그동안 스트레스가 심했다면 올 여름 안면윤곽술에 도전해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