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클렌징, 똑바로 해 이것들아~!

오나래 기자
2009-09-18 13:30:07

매주 일요일 저녁이면 큰 웃음을 안겨 주었던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분장실의 강 선생님>이 지난 13일 막을 내렸다. 이 코너는 ‘박수 칠 때 떠났다’라는 평가 속에 마지막까지 최고의 자리에 있었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업적을 남겼다.

7개월 간 ‘똑바로 해 이것들아’, ‘선배님~’, ‘영광인줄 알아!’ 등 숱한 유행어를 만들어낸 인기코너였지만 그 외에도 주목받았던 것은 페인트를 통째로 뒤집어쓴 듯한 그들의 분장이었다.

‘여배우로서 이런 분장을 하는 것이 곤욕스럽지 않느냐?’는 질문에 4인방은 결단코 아니라고 답한다. 오히려 “개그맨으로서 이런 분장을 하고 웃음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동안 <분장실의 강 선생님>에서는 골룸, 파리, 모기, 스머프 등을 비롯한 다채로운 캐릭터분장을 선보여 왔다. 특히 개그맨들의 독특한 분장은 ‘웃음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그들의 분장을 보고 한참을 웃다 보면 대체 ‘저런 분장을 대체 어떻게 지울까?’라는 생각이 든다. 분장실의 4인은 이제 떠나버렸지만 그들의 클렌징 비법과 그 외 여러 종류의 클렌징 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 강 선생님이 ‘강추’하는 요즘대세 클렌징 오일

분장실의 그들은 클렌징 오일로 화장을 지운다. 아니 지워야만 한다. 연극분장과 같은 오일 베이스의 메이크업을 지우려면 같은 꼭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야하기 때문.

예전에는 눈과 입의 메이크업을 지우는 아이, 립리무버만이 오일제품으로 선보여졌으나 최근에는 얼굴 전체의 메이크업을 다른 클렌징 제품들보다 깔끔하게 지워주고 피부에는 무리를 주지 않는 클렌징 오일이 대세가 됐다.

클렌징 오일은 일반 기름과 같이 물로 잘 닦여지지 않는 것이 아닌 기름과 물이 잘 섞이게 해주는 유화제가 들어간 제품이므로 클렌징 이후 물로도 잘 씻어낼 수 있다. 따라서 분장과 같은 독한(?)화장이 아니라도 화장품의 기름성분이나 피지 등이 깨끗하게 씻겨 지고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해준다.

√ 폼 클렌저

폼 클렌저는 미세 거품이 잘 생겨 세안을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고 피부에 자극을 줄여줘 민감성 피부에 좋다. 화장을 가볍게 한 날. 혹은 빠른 세안을 필요로 할 때 좋다.

√ 스크럽

미세한 스크럽 입자가 들어있는 클렌저의 경우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동시에 제거해 매끄럽고 환한 얼굴로 가꿔준다. 이에 비해 각질 제거용 스크럽 제품은 일주일에 한 번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잦은 사용은 피부에 부담을 주고,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기 때문.

√비누

탈지력이 강한 알칼리성 비누의 사용은 안 하는 것이 좋고 PH지수를 약산성으로 조정하고 본연의 보호막을 지켜주는 식물성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비누만 사용할 경우 메이크업 상태의 얼굴을 깔금히 세안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어 화장기 없는 얼굴 세안 시에 좋다.

깨끗한 세안은 건강한 피부를 얻는 지름길이다. 때문에 세안 후 보습, 영양 크림을 바르며 계속적인 관리에 힘쓴다면 화장에 찌든 삶을 살 수 밖에 없는 여성이라도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만약 이미 화장독 혹은 각종 알레르기나 기타이유로 피부염 등에 시달리고 있다면 천연자연추출물로 이루어진 염증치료제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태전약품에서 운영하는 건강식품 전문쇼핑몰 오엔케이(www.onk2008.com)에서 판매중인 ‘위치하젤’은 강력한 보습효과 및 피부 진정작용이 뛰어나다.

천연 자연 추출물로 어떤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인 위치하젤은 연약한 피부의 아이들이나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며, 장시간 햇빛에 노출돼 자극받은 피부, 모기나 벌레에 물려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미국 FDA의 규정요건을 갖춘 안전한 의약품으로 위치하젤은 미국 가정의 필수품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히로스에 료코 1st 앨범 'ARIGATO' 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 CF 퀸 한예슬, “아~ 뭐야” 연발 왜?
▶ 핫한 섹시 아이콘 ‘유이’, 효리의 뒤를 잇다?
▶ '동방신기' 3인, SM과 합의 결렬
▶ 구은애-하정우 커플사진 공개 '손 꼭 잡고 뽀뽀하고'
▶ '태삼' 이효정 vs 전광렬, 팽팽한 기싸움 벌여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