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플란트, 이제 빠르고 편하게~!

최기원 기자
2014-06-05 17:43:58
사람들은 보통 ‘임플란트시술’이라 하면 오랜 치료기간과 시술 시 따르는 고통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임플란트시술을 받아야 되는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시술 시 고통뿐 아니라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걸리는 치료기간도 시술을 미루게 되는 원인이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이나 장시간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일 경우 임플란트시술은 더욱 부담스러운 일.

하지만 최근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란 시술법이 개발되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노벨 바이오케어에서 개발한 방법으로 ‘노벨가이드’라는 정밀유도장치를 이용해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계획한 위치에 정밀하고 빠르게 인공치아를 심는 방식을 말한다.

노벨가이드 임플란트 시술법은?

먼저 CT 촬영으로 임플란트를 심을 잇몸 뼈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한다. 그런 다음 3차원 영상단면도를 만들어 컴퓨터로 재현된 환자의 잇몸 모델을 통해 컴퓨터상에서 가상 임플란트시술을 한다. 이를 통해 환자에게 꼭 맞는 인공치아가 제작되고 직접 시술 시 인공치아를 심을 정확한 위치가 파악된다.

그리고 이렇게 파악된 정보를 스웨덴 노벨 바이오케어에 보내 인공치아를 심을 정확한 위치와 각도를 유도하는 마우스피스 모양의 ‘노벨가이드’를 제작하게 된다. 치과에서는 이를 받아 빠른 시간에 정확한 임플란트시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강남퍼스트치과 장혁진 원장은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기존 임플란트 시술에 비해 짧은 시간(한 시간 안에)에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치료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 원장은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장기적인 치료 기간이 소요되지 않으며 치료기간 동안 통증 때문에 고통스럽거나 식사에 불편을 겪는 일이 없는 치료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강남퍼스트치과 )





한경닷컴 bnt뉴스 최기원 기자 kiwon@bntnews.co.kr

▶ 생얼의 기본, 완벽한 클렌징 하기!
▶ CF 퀸 한예슬, “아~ 뭐야” 연발 왜?
▶ 핫한 섹시 아이콘 ‘유이’, 효리의 뒤를 잇다?
▶ '동방신기' 3인, SM과 합의 결렬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