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V라인에 보브 컷, 브라운관 달군다

2010-12-03 18:33:08

[라이프팀/사진 bnt뉴스 DB] 최근 들어 부쩍 짧은 머리 스타들이 많이 보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역전의 여왕’ 김남주는 ‘복고 다이애나 비’ 머리로 불리는 미니포셋 헤어를 선보였으며, MBC ‘즐거운 나의 집’의 김혜수 역시 짧은 단발머리로 인기몰이 중이다.

심지어 단발머리보다 더 짧아진 스타일도 찾아볼 수 있다.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하지원과 MBC 시트콤 ‘몽땅 내 사랑’의 가인이 그 주인공이다. 두 스타 모두 ‘보브컷’이라는 미디움 길이의 커트 머리를 시도해 시크하면서도 보이시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보브컷’은 유럽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헤어스타일로, 흔히 미디움 길이의 ‘단발컷’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짧은 스타일의 보브컷은 스타일링 없이 자연스럽게 흐르듯 연출해 보이시하고 시크한 매력을 풍긴다. 머리끝을 어떻게 변형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이렇듯 최근 가볍고 산뜻한 스타들의 짧은 헤어스타일이 유행인데…. 추운 겨울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스타들의 머리가 자꾸만 짧아지는 이유는 뭘까.

연예인들은 짧은 머리는 참으로 멋스럽다.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마음이 들지만 ‘내 얼굴에 어울릴까’ 하는 걱정이 먼저 앞선다. 또한 목선이나 얼굴형에 따라 같은 옷을 입어도 맵시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특히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쇼트 컷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은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의 ‘V라인 얼굴형’이 제격이다. 특히 얼굴 윤곽과 턱, 목선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부드러운 턱 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게다가 얼굴에 살이 너무 없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므로 입체감 있는 얼굴형이면 제격이다.

반면 사각턱이나 주걱턱과 같이 턱 선이 발달된 얼굴은 상상할 수 없는 헤어스타일과도 같다. 이러한 이들은 얼굴의 기본 형태인 안면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교정 및 개선해주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이 고민인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기존의 사각턱 축소술은 귀 밑쪽의 각진 사각턱 부위만을 깎아냈다면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뿐 아니라 동시에 턱 끝의 폭과 모양까지 V자로 날렵하게 다듬어지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하며 “이렇게 개선된 V라인 턱 선은 전체적인 인상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바꿔준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쁘지만 '매력 없는' 女, 실망
▶ ‘러브핸들’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
▶ 관광시장의 큰 손, 중국인?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피부노화와 싸우는 20대 여성들을 위한 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