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전성시대-개그맨 이동윤까지?… “대체 어떻게 변하길래?”

2011-03-09 15:46:48

[라이프팀/사진 bnt뉴스 DB] 최근 KBS 공채 개그맨 이동윤이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개그맨의 양악수술 사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얼마 전, 개그맨 임혁필과 김지혜가 양악수술 전후 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개그맨 후배 이동윤이 그 뒤를 이은 것. 이에 따라 누리꾼들의 관심 또한 큰 폭으로 상승 중이며, 이유는 180도 변화된 외모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동윤의 변신과 함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양악수술은 턱관절 이상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는 동시에 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드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 그 효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는 셈이다.

양악수술이란 위아래 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돌려놓으면서 동시에 치아교정까지 병행하는 수술을 일컫는다. 따라서 주걱턱, 사각턱 등의 근본적으로 턱 부위에 문제가 있는 이들을 비롯해 외향적인 콤플렉스를 지닌 사람들이 관심 있게 접근하고 있는 추세.

양악수술 전문의 에버엠치과 윤규식 원장은 “양악성형수술은 단순히 턱을 깎는 수술이 아닌 치료 개념으로 접근하는 수술로서 비정상적으로 위치한 턱 골격을 바르게 교정할 뿐 아니라 치아 부정 교합으로 인한 씹기 기능까지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 이에 따라 근본적인 턱관절 장애는 물론, 부정교합, 위장장애의 개선 효과와 외모적인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그맨 이동윤 또한 건강상의 이유로 양악수술을 결심했다고 한다. 결국 부정교합이라는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얼굴 비율에 맞는 턱 선을 갖고 싶었다고 전해진다. 주걱턱으로 인해 부정교합이 심했던 그는 “자장면을 먹을 때 단무지 한 번 제대로 씹어 먹어보는 것이 소원이었다”라며 “시간이 지나자 악관절이 점점 나빠졌고 발음에도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이처럼 양악수술은 심미적인 변화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인 치료 또한 간과할 수 없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다. 에버엠치과(www.everm.net) 윤규식 원장은 “양악수술은 얼굴뼈와 치아, 외모를 개선하는 수술인 만큼 양악수술 전문의와 교정전문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가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느 병원을 선택하든 얼굴뼈를 교정하고 치아를 교정하는 치료 목적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3D CT 촬영이 가능한 최신 장비는 물론, 협진체계가 잘 갖춰져 있는지에 대한 사전 점검도 필수 사항이다.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은 동안 얼굴에 대한 높은 열망에 힘입어 앞으로 더욱더 고조될 전망이다.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연예인 공개 사례가 기다리고 있을 지도 모르는 일. 무엇보다 수술 자체에 대한 이해가 절실한 시점이며, 공개 사례에 대한 시각적인 환상에 사로잡히기 보다는 정확한 경로와 수술 경위에 대해 살펴본 후 판단하는 신중함이 요구되고 있다.

한편 양악수술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개그맨 이동윤은 현재 뮤지컬에 새롭게 도전하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소식을 알리고 있다. (사진(아래): 일반인 '양악수술' 사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연예인 '성형' 공개… 대중들의 반응?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죽고 싶었던 男, 다시 살게 된 사연?
▶ 턱수술은 '성형수술'이 아니다? Yes or No
▶ 양악수술, 일반인도 연예인처럼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