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로 효과 본 연예인, 얼마나 예뻐졌길래…

2012-01-04 22:34:12

[김희정 기자 / 사진 bnt뉴스 DB] 최근 각종 CF 및 대중매체를 통해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사례가 이슈화 되고 있다. 수술 이후 선보인 그들의 드라마틱한 변화에 일반인들 또한 양악수술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하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양악수술 이후 갸름해진 턱 선과 몰라보게 작아진 얼굴을 공개했는데, 그 변화는 가히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다. 성형수술 이상의 효과를 보이고 있는 양악수술 소식에 주걱턱이나 돌출입, 긴얼굴, 부정교합 등 큰 불편을 겪고 있던 이들의 개선 의지도 상승 추세다.


개성 강한 돌출형 얼굴, 양악수술로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

오늘만 해도 영화배우 S양의 양악수술 및 기타 수술 공개로 인해 온라인이 떠들썩하다. 평소 턱관절 통증을 호소하던 그는 양악수술 이후 기능 개선은 물론, 개성 넘치던 이미지에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로의 변신에 성공했다.

또한 공개한 그의 얼굴을 보면 평소 돌출형 얼굴로 인해 다소 억세고 강해보이는 인상을 풍기던 과거와 달리 한결 부드러워진 인상을 확인할 수 있다. 위아래 턱뼈를 이동시켜 돌출된 입주면 윤곽이 매끄럽게 들어가고 동시에 치아의 교열도 가지런해졌다. 대중들은 S양이 '앞으로 여성스러운 배역을 따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길고 각진 얼굴, 날카롭고 비호감적인 인상 풍겨

얼굴의 아래 부위가 중간 부위보다 큰 긴 얼굴은 의도치 않게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외모가 생명인 연예인에게는 특히 치명적이다. 요즘은 배우 뿐만 아니라 개그맨들 사이에서도 양악수술 사례가 늘어나면서 '양악수술 또한 콤플렉스 해결'이라는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주걱턱이나 긴 얼굴은 치아와 턱관절 등에 기능적인 장애가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부정교합을 동반한 주걱턱의 경우 음식물 섭취가 불편할 수 있으며, 오래 방치할 경우 턱관절장애로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 더욱이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에 이상이 생기면서 소화기능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연예인 양악수술, 효과가 궁금하다

외모가 중시되는 우리 사회에서 주걱턱의 문제는 비단 연예인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고민거리다.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는 물론, 대인관계에 있어 부정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2차적인 문제로까지 발전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긴얼굴 등의 소유자들이 계획하고 있는 양악수술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 양악수술은 변형된 위아래 턱뼈를 이동시켜 정상 위치로 고정하는 수술법이다. 아래턱이 과도하게 발달했거나 발달하지 못한 경우, 안면윤곽이 변형된 경우에 시행하게 된다. 따라서 위아래 턱뼈를 이동함은 물론 그에 따라 변형된 치아의 위치도 바로잡아주게 된다. 턱과 치아를 정상적인 위치로 이동시키고 난 후에는 얼굴형의 변화로 심미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환자의 턱 모양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아래턱뼈를 깎아 내리거나, 뼈를 잘라 안쪽으로 밀어 넣거나 또는 귀 밑 턱 부분을 통째로 집어넣는 방법들이 시행된다.

양악수술 전문의 에버엠치과 윤규식 원장은 “주걱턱이나 부정교합, 돌출입, 긴 얼굴 등의 경우 외모도 문제지만, 그보다 심각한 2차적인 문제가 따르게 된다. 장기간 유지된 턱 변형으로 인해 턱관절 장애와 부정교합, 소화장애 등 건강상의 문제가 바로 그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 원장은 “외모가 중시되는 사회에서 주걱턱의 문제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크게 다가오고 있다”며 “양악수술은 얼굴 구조 전체를 변형하는 수술인 만큼 반드시 숙련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효과를 기대하기 이전에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조언했다.

<위 사진은 본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위)-양악수술 시술사례를 밝힌 연예인, (중간)-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내용 캡처 / (아래)- 일반인 양악수술 사례(제공: 에버엠치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양악수술 ‘좋은 예 vs 나쁜 예’
▶ 눈 돌린 '내 남자'를 깨우는 Tip
▶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겨울을 노려라!"
▶ 가인, V라인 종결자 등극 “양악수술이 필요없네~”
▶ 송년회 핫 키워드 ‘핫팬츠’ … 각선미 뽐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