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30대 여성들의 화장품 고르는 법?

2015-03-20 04:56:47
[이현아 기자] 피부노화가 일어나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는 30대에 들어서면 본격적으로 노화의 흔적이 드러난다. 20대 때의 탱탱하고 촉촉하던 피부와는 달리, 금세 생기를 잃고 푸석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톤 또한 칙칙해지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기 쉽다.

이와 함께 많은 여성들이 30대에 들어서면 불안함과 동시에 이대로 늙어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고 불안감이 엄습하기 시작한다. 이에 하루 종일 거울만 들여다보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하루가 다르게 늙어가는 것만 같은 기분 때문에 화장품을 고를 때에도 신중을 기하게 된다.

그렇다면 30대의 화장품은 어떤 것을 골라야 하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 주름개선은 물론 미백까지 책임질 고영양 화장품을 고를 것!
노화가 그대로 피부에 드러나는 30대는 무엇보다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어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라면 단순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고농축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먼저이다.

특히 최근 3, 4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한방화장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로 천연한방성분을 통해 피부에 직접적인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이에 미채움한의원이 천연 한약성분을 고농축한 화장품 브랜드 ‘미채움오리지널’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채움오리지널은 엄격한 품질관리 및 공정관리를 거쳐 생산되어 아토피, 여드름 등의 민감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도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한방화장품과 달리 한방화장품 특유의 향을 없애 향에 민감한 이들에게 좋다.

미채움오리지널 ‘파이토 셀 VIP라인’은 흰목이버섯포자낭과추출물과 마치현추출물, 홍삼, 감초, 인삼씨 추출물과 황기, 봉령, 황금, 당귀, 등의 고농축 한방재를 통해 미백과 주름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 화장품 단계는 꼭 필요한 것으로 최소화한다!
스킨, 세럼,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 아이크림 등 많은 화장품 때문에 화장대가 복잡하다면 핵심 아이템을 남겨두고 모두 치워버리자.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화장품을 흡수하지 못해 겉돌 뿐 아니라 피부를 답답하게 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핵심아이템을 고르기 위해서는 세안 후 바로 피부의 수분을 잡아주는 스킨과 영양을 공급하는 에센스, 그리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유해물질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파이토 셀 VIP라인’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파이토 셀 VIP라인 솔루션은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마사지하듯 발라준다. 따로 스킨이나 로션을 바를 필요가 없으며 한방약재가 함유된 오일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면서 탄력을 살려주어 주름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 착색으로 인해 피부가 칙칙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화이트닝에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두 번은 파이토 셀 vip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두껍게 바른 뒤 5분 동안 깊이 스며들도록 마사지하면 한방 마스크팩을 받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의 파이토 셀 vip 크림은 부드럽게 흡수되며 수분막을 만들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며 외부 유해물질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 피부 재생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유이 ‘헤어스타일’ 변신, 성숙미 물씬 나네~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웨딩] 이혜영, 웨딩드레스 화보 공개
▶ 피서지 만남 ‘男-스치는 인연, 女-교제 가능’
▶ [레저-부산] 20대 여름은 젊음의 열기 가득한 부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