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소영, 졸업사진 화제… 미인들의 공통점은?

2015-04-08 13:32:21
[이선영 기자] 배우 고소영의 졸업사진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에도 화제가 된 바 있는 고소영의 졸업사진이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다시 게재되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해당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소영 졸업사진도 우월하다'라는 제목으로 고소영의 중, 고등학교 졸업앨범 사진 2장이 게재됐다.

사진 속 고소영은 어깨까지 오는 단발머리에 다소 무표정한 모습이만 또렷한 이목구비만은 지금과 다름이 없다. 또 다른 한 장의 사진에서도 역시 고소영은 갸름하고 매끈한 얼굴과 오뚝한 콧날, 큰 눈망울 등을 자랑하고 있어 모태 미녀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원조 미인은 역시 다르구나”, “우월한 유전자는 타고나야 한다”, "학창 시절도 여신급", “예쁜 줄은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모태 미모 인증”, “귀엽고 깜찍하다”, “어렸을 때부터 예뻤네”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고소영의 졸업사진 외에도 얼마 전 한 인터넷 게시판에 ‘졸업사진 마저도 우월한 유전자를 보여준 여배우’란 설명과 함께 오연수, 최지우, 한가인, 송지효, 송혜교, 김태희, 조여정, 손예진 등 탑 여배우들의 졸업사진이 올라와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실제로 사진 속 여배우들은 하나같이 또렷한 이목구비를 갖추고 있어 학창시절에도 인기를 한 몸에 받았을 것 같은 예쁜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연예인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오뚝한 코를 들 수 있다. 이마와 턱 등 주변 부위와 조화를 이루는 코의 모양은 세련된 인상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 또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입체감을 준다.

이런 이유로 요즘은 코 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따라서 코 성형은 쌍꺼풀수술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콧대와 코끝 성형이 주를 이루며 수술 후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져 환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

이와 관련 리젠성형외과 코성형센터 김상우 원장은 "대부분 콧대가 낮고 코끝이 펑퍼짐해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지는 한국인에게 있어 코 성형은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세련미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최근 코 성형의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이다. 따라서 무조건 높게 만들 것이 아니라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과 수술방법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라고 덧붙였다.

때문에 리젠성형외과의 ‘내추럴 코성형’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를 만들기 위해 코 성형의 재료부터 신중을 기한다. 일반적으로 콧대의 경우 실리텍스(고어실리)를 사용하고 코 끝은 비중격 연골을 사용.

이는 보통 콧대만 높일 경우 중력에 의해 보형물이 아래로 내려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자기연골인 비중격 연골로 코끝 모양을 만듦으로써 콧대 보형물의 저하를 막음과 동시에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 모양을 완성하기 위해서다.

또한 코뼈의 모양을 다듬는 것은 건축물의 기초를 다지는 것과 같아 코의 구조를 이루는 코뼈, 연골, 연부조직 등은 조작이 까다로운 편. 특히나 콧등이 넓은 코, 매부리코, 휜코와 같이 코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코의 모양을 잡아주는 섬세한 수술이 필요하다.

때문에 이를 위해 리젠에서는 다년간의 코 수술경험을 가진 숙련된 전문의가 개방형, 비개방형, 절골형 등 다양한 수술법 중 환자 개개인의 체질, 상황, 코 모양 등을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함으로써 최적의 코 모양을 만들어 낸다.

김상우 원장은 “코 성형은 코 자체는 물론 주변부위의 개선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만큼 이미지 교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위”라며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올 가을 단풍 '예년보다 1~5일 늦다'
▶ 못생긴 男, 퀸카 만나는 법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사극 연기, 인기 비결은?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
▶ 취업 당락 좌우하는 이력서 사진, 이렇게 찍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