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티아라 은정, 체지방 10kg 감량법 공개

2014-08-28 11:16:13

[조지윤 기자]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티아라 은정이 체지방 10kg 감량에 성공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필라테스와 PT를 동시에 병행한 것은 최고의 궁합이었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며 “운동을 통해 자존감도 높아지고 진정한 행복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은정을 그토록 행복하게 만들어준 6개월의 운동시간은 어땠을까. 은정을 담당한 필라테스, PT 트레이너들을 만나 은정 운동법에 대해 들어봤다.

● 얇고 가는 몸매를 만들어준 ‘필라테스’


“필라테스 자체가 근육을 가늘게 늘리면서 하는 운동이잖아요. 그래서 하드하게 무게를 올려가면서 근육을 키우는 PT하고는 다른 묘미가 있었어요. 필라테스를 통해서 몸의 균형도 맞추고 매끈한 라인을 만들 수 있었어요” - 티아라 은정-

Q. 어느 부분에 초점을 두고 필라테스 했나?
은정의 같은 경우에는 워낙 유연성이 좋아서 하체에 근육을 길고 가늘게 만들어주는 운동을 많이 했어요. 골반쪽 라인을 교정하는 몸매 교정에도 중점을 많이 두었어요. 특히 복부 코어를 강화하면서 하체를 많이 늘려주는 씨저스, 하체를 당기면서 대퇴 이두를 늘려주는 신장성 운동을 많이 했어요.

또 몸에 팔다리는 길지만 몸통쪽이 약해서 필라테스 호흡법으로 코어 강화에도 중점을 두었고 스트레칭을 통해서 골반, 어깨에 뭉쳐있는 근육을 전반적으로 풀어주고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것보다는 근육을 늘려주는 형식골반, 하체 위주의 운동을 했어요 .

Q. 티아라 은정이 필라테스 하기 전과 후의 달라진점은 무엇이 있는 것 같나?
필라테스를 시작한 후 음식을 많이 먹었다고 생각하면 그만큼 운동해야겠다는 식으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운동이 생활화 된 것 같아요. 운동뿐만 아니라 먹는것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본인의 몸에 좋지않은 패스트푸드, 튀김류는 피한다던지 진짜 음식. 즉 유기농 위주의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일본에 갔을때도 항상 저에게 어떤 운동을 해야하는지, 챙겨갈 수 있는 운동기구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물어보고 필라테스 운동 동작을 찍어서 저에게 보내줬어요. 본인 자체가 전보다 많이 적극적으로 변하고 운동으로써 힐링을 받았다는 말처럼 표정도 많이 밝아지고 행복해진 것 같아요.

● 티아라 은정의 필라테스 운동법

√ 햄스트링 힙 플렉서 (hamstring hip flexor)



운동 부위 힙굴곡근과 엉덩이 굴곡근 (hamstring & hip flexot)
운동 효과 하체를 길고 가늘게 늘려준다.
운동 TIP 어깨를 움직이지 않고 하체만 사용한다.
운동 방법 캐딜락의 바 부분을 잡고 한쪽 다리를 쿠션에 끼워서 엉덩이를 바닥 쪽으로 내려가면서 하체를 늘린다.

√ 씨저스 (scissors)


운동부위 복근 및 다리 뒤쪽 근육 강화
운동 효과 복근 강화와 아름다운 각선미
운동 TIP 어깨가 심하게 올라가지 않게 어깨를 안정시키고 골반이 뒤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운동 방법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바닥에서 어깨까지 들어 올리고 한쪽 다리를 몸 쪽으로 뻗어서 무릎 뒤쪽을 잡는다. 내쉬는 호흡에 다리를 더 몸 쪽으로 당기고 늘려준다.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하면된다.

√ 타이 스트레치(thigh stretch)


운동 부위 허벅지 앞쪽
운동 효과 허벅지 근육의 강화 및 매끈한 다리 만들기
운동 TIP 복부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일직선 사선을 만들어 준다.
운동 방법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천천히 상체를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사선 뒤쪽으로 내려간다 허벅지 앞쪽의 힘으로 버티고 다시 천천히 제자리로 올라온다.

● 탄탄한 몸매와 완벽한 애플힙을 만들어준 ‘PT’


“운동을 하시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어요. 행복해질 거예요”라는 문구처럼 운동을 하다 보니 정말 제 자신이 행복해지더라고요. 하루 운동했다고 몸에 큰 변화는 없을 수 있지만 심적으로는 “나 오늘 대개 많이 내 몸을 사랑하는 시간을 가졌어”라는 생각이 들면서 멋진 여자가 된 기분이 들어요. -티아라 은정-

Q.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운동했나?
티아라 은정은 하체쪽에 근육이 잘 붙는 체질이라서 다리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기보다는 허리, 복부, 엉덩이 힙업 라인을 늘씬하고 매끈할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Q. 주 5회, 1시간동안 꾸준히 운동한 걸로 알고 있다. 은정의 운동 패턴은 어땠나?
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많이 했고, 몸의 부위별로 나눠서 운동했어요. 주 1회는 전신 운동, 서피 트레이닝으로 4~6가지 종목을 병행하며 운동했어요. 또한 소도구 등도 사용하여 열량 소비량을 높아지게 하고 전체적인 체력 강화를 위한 운동을 했어요.

세부적으로는 하루 운동 패턴은 스트레칭 5~10분정도로 가볍게 몸을 풀어준 후 본운동(큰 근육운동, 작은 근육운동)으로 들어가고 복부(레규레이지, 힙트러스트) 운동을 매일 20분 정도 빠짐없이 했어요. 그 후 엉덩이 힙업, 허벅지 뒤쪽 등 운동을 했어요.

Q. 은정의 식단을 담당했다고 들었다. 식단은 어떤 위주로 했나?
주로 샐러드, 두부, 닭가슴살, 연어, 쉐이크, 단백질 보충제 등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단을 짰어요. 하지만 식단을 짜준다고 해서 완벽하게 틀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운동 전과 후 그리고 평상시에 먹어야할 음식들을 추천해줬어요.

만약 단백질을 섭취해야하는날 회식이 있다면 파우더 보충제나 쉐이크를 먹지 않고 살코기 위주와 채소 위주로 먹는다던지 회는 간장이나 초장을 찍어 먹지말라고 조언해줬어요. 그리고 정말 먹고싶은 음식이 있다고 얘기할때는 운동량을 평소보다 늘린 후 음식을 먹는 식으로 식단 조절을 했어요.

운동을 하면서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는다”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예를 들어 내가 움직이지 않을 거라면 조금 덜 먹고, 내가 움직일 거면 조금 더 먹자라며 몸에 보상을 하면서 인생도 함께 배운 것 같아요. -티아라 은정-

Q. 선생님이 생각하시기에 은정의 운동 전과 후 달라진점은 어떤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

운동 하기 전보다 자존감이 많이 높아진 것 같고 밝아진 것이 눈에 띄게 보여요. 외형적으로는 체지방이 빠지면서 몸이 그 전보다 더 매끈하고 탄탄해졌어요.


● 티아라 은정의 PT 운동법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운동 부위 대퇴이두근 대둔근 척추기립근 운동
운동 효과 전신운동으로써 등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운동 TIP 복부의 압력을 유지하고 허리의 정상적인 만곡을 유지하고 고개가 뒤로 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운동 방법 바를 어깨 넓이만큼 잡고 허리를 똑바로 세워 가슴과 등을 곧게 편다. 무릎을 살짝 구부리며 상체를 무릎 밑으로 숙이고 등을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바를 들어 올리며 원위치 한다.

√ 리버스크런치 복부 운동


운동 부위 복직근
운동 효과 복부를 전반적으로 자극을 시켜주며 초보자도 하기 쉬운 동작이다.
운동 TIP 다리가 내려갈 때 무릎이 펴지지 않도록하고 허리가 벤치에서 들리지 않게 유지
운동 방법 벤치에 누워 윗부분에 고정시키고 무릎을 90도 정도가되게 올린다. 무릎은 고정하고 골반을 이용하여 다리를 40도 까지 내린 다음 원위치로 돌아온다.

>센트리얼 휘트니스 안지은(실비아) 필라테스 강사

국제코어 필라테스 매트 소도구 자격증
국제코어 필라테스 캐딜락, 리포머, 체어, 베럴
Golf conditioning academy 교육과정 이수
타이마사지 교육과정 수료
키네시오 테이핑 교육과정 수료
국제 코어 필라테스 근육 해부학 이수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강화시켜주는 운동법으로 몸매의 곡선을 다져준다. 동작을 반복하면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월경 주기가 불규칙한 여성이나 임산부들에게도 추천한다”


> 센트리얼 휘트니스 박훈영(닉) 트레이너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도자 3급- 보디빌딩
NSCA(미국체력관리공인협회 personal trainer 3급)
스포츠마사지사 2급 자격증
밸런스 테이핑 2급 자격증
태권도 4단, 유도 2단
대한적십자 심폐소생술(CPR) 교육이수

“운동은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가 중요하다. 외적인 것도 경쟁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기관리에 충실해야 한다. 얼굴은 칼로 손을 대야하지만 몸매는 자신의 노력으로 충분히 변할 수 있고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함을 찾을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피부 타입별’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법
▶ 2014 F/W 당신만을 위한 ‘립스틱’은?
▶ [뷰티리뷰] 인스타그램 속 핫 아이템 ‘발효녹두 맑은 마스크’

▶ 밝은 인상의 공공의 적 ‘다크서클’ 없애는 특급 비법
▶ 어둡고 칙칙한 피부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