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명절 증후군 타파의 해답, 기능성베개

2014-09-11 10:57:28

[라이프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려는 귀성객들의 귀성행렬도 끝이 났다. 몸은 힘들지언정 가족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설레는 마음으로 벅차다.

가족들을 맞이하는 주부들은 명절이 시작되기 전부터 그 누구보다 분주했다. 차례상에 올릴 제사용품 마련과 음식 준비에서부터 멀리서 오는 가족과 친지들을 맞이하느라 눈코 뜰 새 없는 명절을 보내는 주부들이 대부분이다.

명절 연휴가 길어질수록 주부들의 명절증후군은 더욱 심해지기 마련. 갈수록 더해가는 명절증후군을 똑똑하게 물리칠 방법은 없을까.

대부분의 주부들은 추석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무릎을 꿇은 자세나 다리를 한쪽으로 꼰 자세로 팔을 반복적으로 움직인다. 부엌에서 하루 종일 서 있거나 목을 굽히고 음식을 하다 보면 팔, 목, 허리, 어깨 등이 결리고 뻐근할 수밖에 없다.

명절이 지나고 주부들이 특히 많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는 손목터널증후군.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생기는 질환으로 신경이 지나가는 손목의 터널 부위가 좁아지면서 신경을 누르는 현상이다.

손목이나 손바닥, 손가락 마디마디가 저리고 아픈 손목터널증후군 외에도 주부들은 목통증과 척추피로증후군에도 노출되어 있어 세심한 케어가 요구된다.


명절이 지난 후 명절증후군을 케어하기 위해 주부들은 붓기와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냉찜질을 하거나 병원에서 침을 맞는 것이 대부분. 하지만 찜질이나 마사지를 해도 허리통증, 목 통증, 골반 통증이 지속되고 별다른 차도가 없다면 다른 방도를 생각해봐야 한다.

손목터널증후군을 비롯한 어깨나 목 통증이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된다면 단순한 통증이 아니라 허리디스크로 진행됐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수면을 취하는 것만으로 목통증 완화와 척추의 바른 배열을 유도할 수 있는 기능성베개의 사용이 각광받고 있다.

온스타일 ‘겟잇뷰티’에도 등장한 바 있는 가누다 기능성베개는 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목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의 바른 배열을 유도해 수면 시 바른 자세를 잡아준다. 명절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주부들에게 두개천골요법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성베개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사진제공: 가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