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환절기 탈모 예방법, 가을철 급증…효과적인 예방법은?

2014-09-15 09:57:14

[라이프팀] 환절기 탈모 예방법이 화제다.

최근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 다가오면서 더운 여름 동안 쌓인 땀과 피지,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두피에 침투해 모근을 막아버리면서 두피가 약해져 생기는 환절기 탈모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또 가을철 남성 호르몬 수치가 증가해 탈모 현상이 가속화 되며, 여성들 역시 체내 남성 호르몬이 생겨나면서 다른 계절에 비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다. 머리카락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방치할 경우 두피의 모근을 막아 더 심한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머리에 기름기가 많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각질과 노폐물, 지방 및 세균 등을 제거하기 위해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 된다.

무엇보다 환절기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 조절이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 남성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콩, 두부, 채소 등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다한 육류 섭취는 바람직하지 않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것도 환절기 탈모 예방법의 하나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환절기 탈모 예방법, 정말 중요한 정보에요”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 시작하면 절대 안돼”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출처: YTN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