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뇌졸중의 원인, 흡연-음주-고혈압 등 복합적…‘나도 혹시?’

2014-09-26 12:12:14

[라이프팀] 뇌졸중의 원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가을날씨로 접어들어 부쩍 낮아진 기온으로 중풍이라 칭하기도 하는 뇌졸중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뇌졸중의 가장 큰 원인은 뇌의 순환장애로 뇌에 출혈이 있거나 혈전증 등을 뇌순환장애의 부류로 포함시킬 수 있다. 갑자기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급속히 발생한 장애가 상당기간 지속되게 되는 것.

아울러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동맥경화증 등이 있는 경우 혹은 이전에 뇌졸중의 경험이 있거나 가족 중 뇌졸중 환자가 있는 경우에도 뇌졸중의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기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흡연, 음주, 비만, 신체적 활동이 적은 경우 등도 뇌졸중의 위험성을 높이는 위험인자에 속한다.

뇌졸중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이 되고 고혈압은 뇌졸중과 심장병을 유발하기 때문.

뇌졸중의 원인 소금 소식에 네티즌들은 “뇌졸중의 원인 소금이었어? 근데 어떻게 안먹어?” “뇌졸중의 원인 소금 적게 먹는게 좋지” “뇌졸중의 원인 소금줄이기 운동 오늘부터” “뇌졸중의 원인 소금 밥상 싱겁게 바꿔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뇌졸중은 뇌혈관 장애로 인한 질환의 총칭으로 일반적으로 갑자기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없어지고 신체가 마비되는 뇌혈관 질환을 말한다. (사진출처: S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