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직장인 우울증 대처, 출근만 하면 무기력해져…‘해결 방법은?’

2014-10-13 10:18:31

[라이프팀] 찬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이유 없이 우울감, 피로감 등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우울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7명이 ‘회사 밖에서는 활기차지만, 출근만 하면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진다’고 대답했다.

주로 가을철에 나타나는 우울증 증상은 줄어든 일조량과 낮아진 기온 등으로 인해 뇌에서 분비되는 화학 물질이나 호르몬 분비 등이 영향을 미쳐 우울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미국 한 온라인 매체는 직장인 우울증 대처 방법을 소개했다. 해당 직장인 우울증 대처 방법에 따르면 우선 우울증 증상을 빠르게 발견해야 한다. 평소 이유를 알 수 없는 피로감과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이후 우울증이라 여겨진다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친구나 가족 등과 함께 대화를 통해 털어놔야 한다. 특별한 고민이 없지만 우울감이 느껴진다면 책상 정리 등 단순 업무를 통해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성 우울증이라면 잠시 시간을 내 평소 하고 싶었던 취미나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다. 아울러 늘 똑같은 패턴의 일상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자극이 된다.

하지만 이러한 우울증이 초기 단계를 넘어서 생활에 지장까지 준다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필요에 따라서는 약물 요법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직장인 우울증 대처 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직장인 우울증 대처, 요즘 필요 했어” “직장인 우울증 대처, 괜히 우울한 이유가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출처: K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