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편두통 유발 식품, 흔히 먹던 식품이 편두통 원인? ‘관심집중’

2014-10-24 14:13:23

[라이프팀] 편두통 유발 식품이 화제다.

최근 편두통 유발 식품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먼저 편두통의 원인은 음식, 호르몬의 변화, 수면 습관, 스트레스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음식 섭취는 편두통을 야기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것들이 많다. 가장 대표적인 편두통 유발 식품으로는 레드와인 등 주류를 들 수 있다. 적포도에 포함된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

또한 라면이나 각종 조미료에 포함돼있는 MSG 역시 편두통의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일반 음식이 장과 같은 소화기관을 따라 이동 할 때 MSG는 위나 장의 혈관을 따라 뇌로 들어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뇌 안쪽에 들어간 MSG가 두통이나 다른 부위 통증을 유발한다.

의외의 식품으로는 초콜릿을 들 수 있다. 초콜릿에 들어있는 페닐에틸아민 성분을 과다 섭취할 경우 뇌 혈관을 조여서 머리가 욱신거리는 증상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소시지, 핫도그, 베이컨 등에 들어있는 아질산염 역시 뇌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편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다.

이처럼 평소 편두통을 자주 앓는 사람일 경우 유발 식품을 인지하고 식습관에 주의해야 편두통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다.

편두통 유발 식품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진짜 필요한 정보네” “편두통 유발 식품, 내가 좋아하는 식품 다 있어” “편두통 유발 식품, 평소에 많이 먹는 음식인데”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사진출처: S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