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감기 예방하는 방법, 5가지 공개돼 … ‘뭐가 있나?’

2014-11-11 13:29:50

[라이프팀] 감기 예방하는 방법이 화제다.

최근 미국의 한 건강 정보 사이트에서 감기 예방하는 방법 5가지를 공개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 5가지 중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손 잘 씻기이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활용하고 특히 손금이나 손톱을 중점적으로 씻어야 한다. 둘째는 적정 습도를 맞춰야 한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떨어진 상태여서 상대 습도가 낮아 목이 건조해지기 쉽다. 적정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젖은 빨래를 방 안에 걸어놓는 방법을 사용한다.

셋째는 햇볕을 이용하는 것이다. 사람의 피부에 햇빛을 쬐면 비타민D가 생성되는데, 이는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넷째는 수건을 자주 바꿔 쓰는 것이다. 특히 부엌의 접시 닦는 수건과 손을 닦는 수건을 자주 교체해서 최대한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 다섯째는 오메가-3 등 불포화 지방산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오메가-3는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 식물성보다는 동물성이 좋고 이는 주로 고등어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감기 예방하는 방법, 부지런해야겠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 손씻는건 기본” “감기 예방하는 방법, 수건 자주 교체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K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