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가누다, ‘맞춤 시대’에 꼭 맞는 숙면 아이템

2014-12-10 11:07:49

[라이프팀]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사용자에게 꼭 맞는 ‘맞춤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의 이니셜이 새겨져 있거나 사용자의 기호를 일체 반영해 출시한 맞춤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는 것.

그중에서도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군은 맞춤 셔츠나 정장, 구두 등이다. 맞춤양복을 만드는 명장들은 고객의 신체 사이즈와 활동 패턴, 원하는 원단 등을 파악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옷을 만들어준다.

여성에 비해 남성은 액세서리나 기타 패션 용품에 대한 수요가 낮기 때문에 이러한 맞춤 의류를 더욱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활동량이 많은 남성이라도 불편함이나 핏에 대한 걱정을 없앨 수 있다.


이외에 선호도가 높은 맞춤 상품은 바로 ‘맞춤 가구’. 가족 구성원이나 집 구조에, 기호에 따라 맞출 수 있는 맞춤형 가구가 인기다. 특히 수납공간을 최대한으로 늘린 맞춤형 가구는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독창적인 디자인 특허를 가지고 주문자 맞춤 생산을 하고 있는 가구 전문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친환경 핸드메이드 가구, 빌트인 가구 등 사용자의 기호를 적극 반영한 가구는 질리지 않고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숙면을 도와주는 맞춤 상품도 있다. 티앤아이 가누다 기능성베개가 바로 그것. 가누다의 대표 상품인 정형베개, 견인베개는 도수치료 기법과 인체공학이 결합한 베개로 숙면을 유도하는 기능성베개다.

두상의 모양에만 초점을 맞춘 타 기능성베개와는 달리 사용자의 머리 무게를 맞춰 자연스럽게 수면 중 경추의 C자형 유도는 물론 옆으로 누웠을 때도 머리와 목, 척추가 수평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이에 빠른 에너지 충전으로 짧게 잚을 자더라도 상쾌함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 티앤아이 가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