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휴가철, 비키니 몸매 만들기

2015-07-29 17:37:25

[라이프팀] 여름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수영복을 입기 위해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탄탄한 몸매가 주목받으면서 많은 이들이 여러 가지 운동법 및 식단을 눈여겨 보며 몸매 만들기에 한창이다.

특히 여성은 비키니를 입기 위해 몸매 관리에 한창이다. ‘비키니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는 걸 보면, 비키니가 여성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케 한다.

이에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한 이들이 많지만 대부분 무작정 금식하거나 과한 목표를 잡아 금세 포기하기 일쑤다. 더구나 회사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은 운동량이 부족하고 식단관리도 쉽지 않다 보니 다이어트가 마냥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포기는 이르다. 일명 ‘비키니 다이어트’는 생활 속 운동과 지속적인 식이요법을 도와줄 식단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법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알아봤다. 이번 여름에는 울퉁불퉁한 군살을 다듬고 비키니를 입어보자.

비키니 다이어트 HOW TO

① 틈새 운동



직장인들은 따로 운동할 시간을 만들기 어렵기에 출퇴근 시간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출근 시 지하철을 타면 에스컬레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며, 직장에 도착해서 역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통해 갈 것을 권한다.

작은 변화지만 실제로 많은 이들이 꽤 효과를 본 방법으로, 허벅지 군살을 다듬기에 좋다. 특히 계단을 오를 때 2kg 아령을 활용하면 탄탄한 팔뚝을 만들 수 있다.

② 생활 습관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면 몸매관리가 더욱 수월해진다. 사무실에서 초콜릿, 사탕 등 습관적으로 간식을 먹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한 후 서서히 끊을 것을 권한다. 처음에는 초콜릿 대신 견과류를 먹고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메밀차, 마테차를 마시자.

이어 하루 섭취 칼로리를 기록하자. 하루를 아침과 아침 간식, 점심, 점심 간식, 저녁, 저녁 간식 총 6부분으로 나눠 자신이 섭취한 음식의 열량을 적는다. 이는 점차 섭취 열량을 줄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얼마나 먹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③ 식단 관리


앞서 열량을 기록하는 것 또한 식단 관리를 위한 출발점인 만큼 다이어트는 평소 식사를 개선해야 성공할 수 있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굶는 것은 금물. 점심은 한식 위주로 식사하고 나머지 아침과 점심은 식사대용 쉐이크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쉐이크는 포만감도 있고 손이 덜 가기 때문에 지속적인 식단 관리를 돕는다. 특히 굽네몰에서는 1회 분량의 쉐이크를 포에 담아 제작, 직장이나 학교에 갈 때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굽네몰 건강한 다이어트 쉐이크는 달콤한 고구마 맛이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굽네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피부 비밀은 비비크림?
▶ [기자체험기] 천연성분 선크림,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안티에이징 썬베이스’
▶ ‘무한도전 가요제 2015’ 아이유 파운데이션 팩트, 어디꺼?
▶ 깐깐한 여배우도 사용하는 ‘잇 아이템’
▶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