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이동익 “아임닭 다이어트 식단 만족도 100점, 5년 내 최고의 연예인 될 것”

2018-01-04 15:43:26

[마채림 기자] “5년 안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연예인이 되고 싶다. 화보 촬영 이후 인터뷰가 진행된다고 하기에 이 말은 꼭 남겨야겠다고 생각했다. 인터뷰를 통해 내 포부를 전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할까. 당당하게 말하고 5년 뒤 성공해서 이 인터뷰가 다시 화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어야만 하고, 될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

bnt와 다이어트&헬스푸드 전문 브랜드 아임닭, 글로리짐 김창현 대표가 함께 진행하는 다이어트챌린지 프로그램의 첫 도전자 이동익이 6주 만에 총 15kg를 감량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가수 엄정화와 엄태웅의 조카이기도 한 그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랫동안 간직해온 가수라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간 것 같다며 다이어트챌린지에 100점을 매겼다.

언젠가는 이모 엄정화를 뛰어넘는 훌륭한 가수가 되고 싶다 말하던 이동익. 그가 전하는 다이어트 비결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Q. 화보 촬영 소감 부탁드린다.

새로운 경험이었다. 내가 생각하던 꿈에 한 발짝 다가간 느낌이다. 지금도 너무 행복하고 다들 많이 도와주신 덕에 사진도 잘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콘셉트

셔츠와 코트 등을 입고 포즈를 취했던 마지막 콘셉트. 옷에 대한 욕심이 있는데 촬영을 계기로 좋은 옷들을 입게 돼 좋았다. 더 빨리 성공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자면

노래를 잘하는 이동익이다. (웃음) 중학교 때부터 음악을 너무 좋아해 10년 이상 노래를 해왔다. 음악으로 예대에 입학하기도 했으며 군 입대 전까지 가수 가이드 작업, 작곡 등을 했었다.

Q. 음악 활동을 중단하게 된 이유는

군대에 가면서 자연스럽게 중단하게 됐고 전역한지는 1년 3개월 정도 됐다. 전역 후 바로 음악을 시작하지는 못했다. 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기 때문. 배달 업무부터 레스토랑, 공장 근무, 전단지 배포, 라이브 카페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Q. 가수로서 재기할 생각은 없나. 어떤 모습을 드러낼 예정인지

이모 엄정화가 내 멘토. 음악만이 아니라 연기, 예능 모두 잘하는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다.

Q. 가수로 재기한다면 음악 장르는

힙합, R&B 등을 좋아한다.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롤모델은 정말 많다. 다양한 가수의 장점을 다 닮고 싶은 마음이 크다. 하지만 무엇보다 독보적인 나만의 컬러를 가져야 된다는 생각에 열심히 훈련 중이다.

Q. 가수 엄정화가 이모, 배우 엄태웅이 삼촌이라고. 많은 영향을 받았을 것 같은데

굉장히 많은 영향을 받았다. TV에 이모와 삼촌이 나와서 그랬는지 어렸을 때부터 늘 주목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욕구가 컸다. 실제로 어릴 때부터 사랑을 많이 받기도 했고. 평소 이모가 연예인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고 친근하기만 하다가도 TV에 나오는 모습을 보면 너무 멋있더라.

Q. 가족들이 많이 응원해줬을 것 같은데

살이 빠지면서 점점 몸과 얼굴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니 이모와 삼촌이 정말 좋아했다. 그간 끈기 없는 모습을 많이 보여줘 이번에도 중도 포기할 줄 알았나 보다. 과거 친구들이 나보고 ‘빽’이 있어 좋겠다는 말을 많이 했었는데 그런 말들이 참 싫었다. 그래서 더 손 벌리기 싫은 마음에 아르바이트로 용돈을 벌었다. 이번 다이어트챌린지를 통해 이모와 삼촌에게 뭔가를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다.

이모는 볼 때마다 예전 얼굴이 나온다며 잘생겨졌다고 칭찬한다. 이모를 만날 때마다 이모보다 훨씬 더 유명한 연예인이 될 거라고 말해왔었다. 과거엔 웃어넘기던 이모가 요즘에는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리를 해주며 응원하더라. 인정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았다.

Q. 언제쯤 음악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빠르면 2018년 4월 안. 앞으로 3개월 동안 열심히 트레이닝해서 ‘판타스틱 듀오’ 등의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에 4월이나 5월쯤 출연해 나를 알리고 싶다. 예전에는 ‘슈퍼스타K 같은 프로그램에 내가 왜 나가나, 어차피 나가도 우승일 텐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다. 나를 알리는 일에 매진하고 싶다.


Q. 과거와 마음가짐이 달라진 이유

운동을 하기 전 살이 찌면서 꿈과 멀어지고 있는 것 같단 느낌이 들었다. 항상 머릿속에 가수라는 큰 목표를 뒀었는데 그간 그 목표를 위해 필요한 작은 것들을 실천하지 않은 채 그저 간직만 하고 있었던 것. 그러다 한순간 이렇게 하다가는 꿈을 못 이루겠다는 생각에 운동을 결심하게 됐다.

아임닭X글로리짐 다이어트챌린지 프로젝트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글로리짐 김창현 코치님은 6주는 너무 짧다며, 불가능이라고 했었다. 무조건 도전하고 싶다고 강력하게 말씀드려 6주 동안 도전을 하게 됐고 총 15kg를 감량할 수 있었다. 그 이후 생활 패턴, 생각이 아예 달라졌다.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작은 것들을 내일로 미루지 않고 당장 오늘 다 이뤄낼 생각이다.

Q.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꿈에 가까워지고 싶어서였다. 연예인은 자기 관리가 필수이지 않나. 평소 끈기가 없는 편인데 이번 계기로 많이 배운 것 같다. 코치님이 이번 챌린지를 성공하면 뭐든 다 할 수 있을 거라 말씀하시기에 도전하게 됐다. 6주 운동을 마친 지금도 굉장히 의욕이 넘치는 상태다. 코치님은 운동을 가르치는 걸 떠나 마음을 조종하는 마법사 같다.

Q. 그간 다이어트 경험에 대해

운동은 조금씩 늘 해왔지만 그땐 전혀 몰랐다. 거울을 보면서도 뚱뚱하단 느낌을 한 번도 못 받았는데 다이어트챌린지를 시작하며 Before 모습을 찍은 후 조금씩 변화해가는 내 모습을 보니 그동안 자기관리를 전혀 안 하고 있었단 생각이 들더라. 운동을 제대로 배우며 유산소와 러닝머신, 식단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

Q. 다이어트 챌린지 과정에 대한 설명 부탁드린다.

처음 1~3주는 그리 힘들지 않았다. 식단은 지금까지도 너무나 어렵지만 아임닭 닭가슴살 제품을 먹을 수 있어 훨씬 수월했다. 2주 남았을 때는 코치님 댁으로 들어가 특훈을 받기도 했다.


Q. ‘아임닭’에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아임닭 저염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소시지, 굿밸런스 도시락 위주로 섭취했다. 제품들이 워낙 맛있어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하루에 네 끼, 한 끼에 닭가슴살 150g, 탄수화물은 하루에 1/3공기를 섭취했다. 초반에는 아임웰 도시락을 먹으며 다이어트 식단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닭가슴살 위주로 먹어야 했을 때는 닭가슴살 섭취가 힘들어 닭가슴살 소시지 대체해 단백질을 보충했다.

Q. 6주 동안 전문 코치의 지도로 체중감량에 성공, 혼자 운동할 때와 무엇이 가장 달랐는지

운동 과정이 힘들지 않았다는 게 가장 신기했다. 그러면서도 다음날 자고 일어나면 온몸 근육에 느낌이 제대로 오더라. 그러니 재미있는 거다. 코치님을 계속 찾아가 즐겁게 운동을 했다. 코치님은 운동은 물론 마음을 잡아주는 능력이 탁월하시다. 그런 이유에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는데 그때 코치님이 그간 운동하며 변화된 내 모습들을 담은 사진을 보여주며 분명 후회할 거라 말씀하셨다. 후회하긴 싫더라. 아마 그때 포기했더라면 땅을 치고 후회했을 거고 그 이후에도 아무것도 못 했을 것 같다. 예전과 똑같이 살아가고 있지 않았을까. bnt는 물론 주변에 기대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 포기할 수 없었던 것도 도움이 됐다.

Q. 다이어트 챌린지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운동 4주가 됐을 때는 같이 운동하던 엄마가 운동 과정을 마쳤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엄마가 너무 부럽더라. 가끔 친구들을 만날 때면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친구들에게 대신 먹으라고 하거나 자기 전 ‘먹방’ 프로그램을 보며 마음을 달랬다. 남들이 먹는 모습을 보며 위안을 삼았던 것 같다. 힘들었지만 무조건 성공할 거란 확신이 있었기에 견딜 수 있었던 것 같다.

Q.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

살을 빼고 싶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정말 살을 빼고 싶다면 생각부터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다이어트 챌린지 종합 만족도

100%. 첫 번째 상의 탈의 콘셉트를 찍을 때는 복근이 부족한 것 같고 어색해서 조금 초조했는데 이온 음료로 수분을 살짝 섭취하고 헤어와 메이크업을 다시 세팅하니 내가 봐도 멋있더라. 이번 화보가 마지막이 아니라 시작이고, 앞으로 화보 촬영할 기회가 더 많아질 거라 마음을 다잡으며 자신감 있게 포즈를 취했다. 그때부터 찍기 수월해진 것 같다.

Q. 2018년 1월 계획은

12월31일에 2018년에 이루고 싶은 열 가지를 작성했다. 남들보다 하루빨리 새해를 준비하는 것 같아 좋았다. 다 이뤘을 때는 스스로에게 선물을 줄 생각을 하니 더 기대된다. 더 성장할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가수로 성공할 거라 자신하고 있다.

Q.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을 이어나갈 건가

매 끼니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하긴 어려울 것 같다. 일반식을 하면서 꾸준히 운동을 할 생각이다. 하루에 두 시간씩 세 번 운동했었는데 이젠 하루에 한 번으로 줄여 꾸준히 운동하려 한다. 자기관리가 성공의 지름길이라 생각하기에 변함없이 열심히 할 생각이다.

Q. 아티스트로서 꼭 이루고 싶은 것

5년 안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연예인이 되고 싶다. 화보 촬영 이후 인터뷰가 진행된다고 하기에 이 말은 꼭 남겨야겠다고 생각했다. 인터뷰를 통해 내 포부를 전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할까. 당당하게 말하고 5년 뒤 성공해서 이 인터뷰가 다시 화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어야만 하고, 될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 평소 할머니가 어디 갈 때마다 엄정화 엄마라는 말을 하시는 것 보고 참 멋있다는 생각을 해왔다. 나도 엄마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고 싶다. 어릴 때부터 엄마에게 나만 보고 살라고 말해왔는데 이제는 확실히 보여주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완벽한 몸은 아니지만 처음에 비해 많이 변했고 열심히 노력했기에 나 자신에게 고생했다고, 자랑스럽다고 말하고 싶다. 이모 엄정화의 새 애벌 ‘엔딩 크레딧’이 발표됐는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엔딩 크레딧’을 뮤직비디오에 이모의 인생이 담겨 있는 것 같아 눈물이 나더라. 이모만이 소화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아 정말 잘 됐으면 좋겠다. 정말 멋있고 자랑스럽다. 이모처럼 잘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내가 이모와 삼촌을 보며 꿈을 키웠던 것처럼 지온이도 나를 보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싶다.

엄마와 단둘이 지내며 수난이 참 많았는데 삼촌이 아빠 역할을, 이모는 엄마처럼 대해줬다. 가족끼리 너무나 끈끈하다. 내게 우리 가족은 든든한 최고의 ‘빽’이다. 아빠가 해줘야 할 것들을 못해주는 것에 대해 엄마가 미안해하실 때가 있었다. 엄마가 내 엄마인 것에 너무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생에도 다다음 생에도 엄마가 내 엄마였으면 좋겠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우주에서 가장 특별하게 태어나게 해줘서, 어릴 때부터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들어줘서, 자기애와 자신감 넘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그 과정을 엄마에게 보여주려 한다.

에디터: 마채림
포토: 장한
의상: STL
헤어: 작은차이 다은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작은차이 다빈 아티스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