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직장인의 ‘슬기로운 다이어트 생활’

2018-06-01 15:08:51

[김효진 기자] 여름을 앞두고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체중 감량 선언을 한다. 하지만 마음과는 다르게 일에 지쳐 운동을 포기하게 되고, 회사 생활 중 가장 활력 넘치는 점심시간엔 한 끼 정도는 맛있게 먹고 싶어 굳게 먹은 마음이 와르르 무너지기도 한다.

고급스러운 관리나 철저한 식단조절은 연예인들의 이야기로만 생각이 되는 것이 현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슬기로운 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다. 조금만 신경 쓰면 몸매 관리도 직장 생활도 완벽해질 수 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평범한 직장인의 슬기로운 다이어트 생활을 살펴보자.

AM 8:00_아침엔 디톡스 주스로 가볍게 시작하기


든든한 아침 식사는 하루의 원동력이 되지만, 출근 준비로 바쁜 직장인에게 든든한 아침 식사를 위한 준비 시간은 사치일 뿐. 하지만 꼬르륵 소리 나는 배를 부여잡고 점심시간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고통의 시간과도 다름이 없다.

이럴 땐, 후루룩 마실 수 있는 디톡스 주스를 추천. 주스 전문 업체에 주문을 예약하면 아침마다 집 앞까지 신선한 주스를 배달해 준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편의점에서도 과채 주스를 살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볼 것. 핸디한 사이즈의 주스는 바쁜 가방에 쏙 넣고 출근하면 된다.

PM 12:00_평일 중 가장 즐거운 점심시간, 가볍고 맛있게 즐기기


아침부터 기다린 점심시간. 직장 생활 중 퇴근 다음으로 즐거운 시간이다. 하지만 배불리 든든하게 먹는 것도 좋지만, 곧바로 후회할 바엔 좀더 가벼운 샐러드와 단백질 듬뿍 닭가슴살 식단을 추천한다.

만일 평범한 닭가슴살이 먹기 싫다면, 닭가슴살로 만든 맛있는 소시지와 만두를 먹어볼 것. ‘굽네 닭가슴살 후랑크’는 국내 신선육을 사용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참나무로 훈연해 깊은 향이 풍미를 살려준다. 더불어 ‘굽네 닭가슴살 만두’는 메밀피와 닭가슴살로 만들어 맛있지만 건강하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PM 15:00_앉아 있을 때도 신경 써서 앉아 있기


온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대부분인 보통 직장인들. 오래 앉아 있는 생활이 길어지면 다리는 붓고, 활동량이 줄어 칼로리 소모할 일이 줄어든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면 앉아있을 때도 좀 더 신경 써보자.

앉아 있을 땐, 두꺼운 책을 무릎 사이에 껴서 가벼운 다리 운동을 해주기. 더불어 허리를 꼿꼿하게 펴고 긴장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바른 자세에 도움을 주는 방석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PM 19:00_퇴근 후엔 과격한 운동 대신, 특별한 운동 관리


몸도 마음도 지친, 퇴근 후. 운동을 가기에도 피곤하고, 운동까지 하고 집에 돌아가면 다음 날 더욱 피곤할 것만 같다. 누가 대신 운동이라도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이런 마음이 전해졌는지, 최근 EMS 운동과 같이 가만히 있어도 높은 효과를 가져다주는 운동이 많아졌다.

‘14일 동안’에서는 천연 암반석으로 구성된 캡슐 안에서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쐬며 독소를 배출하는 기기관리로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중저주파를 이용한 바디 슬리밍 트리트먼트로 붙이고만 있어도 반복적인 근육의 수축 이완 작용을 도와 사이즈 감소와 탄력증가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짧은 시간내 높은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

WEEKEND_주말엔 가벼운 운동과 보상, 그리고 피부 관리


평일에 활동이 적었다면 주말엔 액티비티를 실천해보자. 아침에 일어나 가벼운 조깅으로 몸을 풀어주고, 점심 저녁엔 맛있는 음식으로 평일 내 지친 몸과 마음에 보상의 시간을 선사해볼 것. 그리고 선선해진 바람을 즐길 겸 저녁엔 자전거로 주말 스포츠를 계획해보자.

하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태양이 강렬해진 시기는 피부 손상이 우려될 시점. 밤낮 할 것 없이 선블럭을 말라주고, 외출 후엔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아리얼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폼’은 특수 미세 클렌징 포뮬러로 미세먼지와 모공 속까지 완벽한 세안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를 가꿔줄 것이다. (사진출처: 굽네, 굽네몰, 올가니카, 14일동안, 아리얼)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