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혼자 보내는 추석도 행복하고 배부르게

임재호 기자
2020-09-23 15:16:58
[임재호 기자] 설과 함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온 가족이 모여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차례도 지내고 오손도손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고향에 가지 않고 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혼자 명절을 보내면 할 것도 없고 맛있는 음식도 먹지 못해 안타깝다고만 생각하면 그것은 큰 오산. 명절을 홀로 보내도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으며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나 홀로 추석, ‘혼추족’들은 추석에 무엇을 먹으면 남부럽지 않게 명절을 보낼 수 있을까.

배달로 즐기는 한식, 보쌈


이젠 정말 배달로 시켜 먹지 못하는 음식이 없는 시대다. 배달로 한식을 시켜서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보통 혼자 추석을 보내는 자취생들은 집에서 음식을 잘 해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젠 고향의 맛을 느끼기 위해 억지로 요리를 할 필요는 없다. 한식도 배달이 되기 때문에 시켜 먹으면 되는 것. 혼자 만들어 먹기 힘든 보쌈을 배달해 먹는 것은 어떨까. 쌈 채소와 더불어 잘 삶아진 수육을 먹으면 평소 자주 먹던 인스턴트 음식과는 다르게 속이 든든하고 특별한 느낌이 들 것이다.

명절엔 제대로 한 상 차려 먹는 것이 진리, 굽네치킨의 갈비 한상 세트


아무리 혼자여도 명절엔 크게 한 상을 차려 먹는 것이 진리 아닐까. 명절에 한 상 차림 느낌으로 즐기기 좋은 굽네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도 절대 외롭지 않고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구성이다.

지앤푸드에서 운영하는 굽네치킨의 갈비천왕은 정통 갈비구이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감칠맛 나는 양념이 특징이다. 순살 부위는 뼈가 없고 닭다리살로만 이루어져 부드러운 치킨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다. 맛있게 양념이 잘 밴 갈비천왕을 시원한 음료나 맥주와 함께 즐기면 혼자 즐기는 추석에도 그 누구도 부럽지 않을 것이다.

다섯 가지 프리미엄 치즈를 바삭한 딥디쉬 도우에 듬뿍 담아낸 굽네 시카고 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자랑한다. 명색이 명절인데 치킨과 피자로만 끝내기엔 섭섭하다. 다른 메뉴도 함께 즐겨줘야 진정한 명절의 한상차림이다.

굽네치킨의 인기 사이드메뉴인 매콤치즈소떡소떡도 함께 즐겨보자. 쫄깃한 떡에 매콤한 소스를 발라 구운 떡에 고소한 치즈 가루를 사르르 뿌린 사이드 메뉴다. 치킨을 먹다가 물릴 때쯤 소시지와 떡을 한입에 먹어주면 그야말로 지상낙원이다. 어떤 치킨과도 잘 어울리고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울리니 치킨을 시킬 때 꼭 함께 시키면 좋은 사이드 메뉴 중 하나다.

혼자 즐기는 추석, 밥도 혼자 먹고 집에만 있어야 한다고 외로워할 것이 아니라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혼자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더 행복한 추석이 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굽네치킨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이번 추석은 행복한 혼추족이 되어보자. (사진출처: 싸움의 고수,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