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운동 후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임재호 기자
2020-11-12 11:34:51
[임재호 기자] 요즘 운동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 같을 정도로 많은 현대인은 운동을 한다. 퇴근 후뿐만 아니라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운동하는 직장인도 점점 증가하고 있을 정도다. 굳이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운동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체력 증진은 물론 생활의 활력소가 된다.

하지만 운동 후 잘 챙겨 먹지 않는다면 근육이 잘 붙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가 있다. 몸이 건강해지려면 근육량을 증진하고 체력이 더 좋아지기 위해 운동 후에 더욱더 건강하게 잘 챙겨 먹는 것이 좋은데.

그렇다면 운동 후에 어떤 음식을 맛있게 먹어야 운동을 하면서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체력과 신체는 점점 더 좋아지도록 할 수 있을까. 그건 바로 운동 후에도 맛있는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이다. 굳이 열량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때 힘들었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추천 음식들을 소개한다.

고구마&닭가슴살 샐러드


점심시간에 운동하고 회사에 복귀한 직장인들은 가볍게 음식을 먹고 싶을 수 있다. 가볍게는 먹고 싶지만 영양소를 따져가며 먹어줘야 진정 운동한 효과가 발휘되는 법. 그렇다면 간단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고구마, 채소, 닭가슴살이 함유돼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여기에 방울토마토도 곁들여 먹으면 먹기 힘든 채소도 먹기 쉬워질 것이다. 운동 후엔 가볍게 고구마&닭가슴살 샐러드를 즐겨보자.

삼겹살


운동 후에 먹는 고기만큼 맛있는 것이 있을까. 퇴근 후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나서 삼겹살을 한 번 먹어보자. 삼겹살은 돼지고기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먹으면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제격인 음식이다. 운동 후에 고기만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각종 쌈 채소와 함께 먹으면 채소도 함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삼겹살을 운동 후에 즐겨보자.

굽네치킨의 고추바사삭&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세트


운동 후 정말 ‘찐’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맛있는 배달 음식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그렇다면 피자와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굽네치킨의 고추바사삭과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세트를 강력 추천한다. 배달 음식의 투톱이라고 할 수 있는 치킨과 피자. 주문할 때마다 무엇을 주문할지 누구나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고추바사삭은 말하자면 입 아픈 굽네치킨의 베스트셀러로 알싸한 고추향이 중독성 있으며 느끼함을 확 잡아준다. 그렇지만 과하게 맵지 않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두툼한 딥디쉬 도우에 풍미가 진한 콰트로 치즈, 고소한 날치알 크림소스에 탱글탱글한 통새우가 듬뿍 올라가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굽네치킨의 새로운 야심작이다. 운동 후 꿀 같은 휴식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굽네치킨의 고추바사삭과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세트를 즐겨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마켓컬리, 하남돼지집 공식 홈페이지, 굽네치킨,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