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한 번쯤은 야식 유혹에 넘어가고 싶다면

임재호 기자
2021-04-30 11:44:38
[임재호 기자] 자기 전에 찾아오는 배고픔은 그렇게 잠을 원하던 몸도 잠이 달아나게 만든다. 저녁을 먹고 이것저것 하다가 씻고 침대에 누우면 출출해지고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먹방을 보면 배고픔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
많은 사람이 야식을 줄여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온종일 받은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심리가 생기기도 하고 자기 전 허기를 꼭 달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야식이 몸에 좋지는 않지만 어쩌다 한 번은 야식의 유혹에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야식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대리만족이 아닌 정말 만족을 하며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야식으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추천한다.
라면

야식으로 꼭 거창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항상 구비되어 있을 법한 음식도 야식으로 먹으면 맛있기 마련. 배달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기보다는 집에서 바로 물을 끓여 간단하게 즐겨보자. 다음 날 얼굴이 부을 수도 있다는 부담감은 있지만 어차피 먹기로 결심한 야식, 뒷 일은 걱정하지 말고 즐겨보자. 큰돈을 들이지 않고 소소한 행복함을 누리고 싶다면 야식으로 라면을 선택해보자.
닭발

야식으로 찾게 되는 많은 음식 종류 중 하나는 바로 맵고 자극적인 음식. 아무래도 하루에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는 욕구 때문인지 이런 음식을 찾게 된다. 맵지만 중독성 있는 음식 하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닭발이 아닐까. 호불호가 갈리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야식 중 하나다. 너무 매우면 주먹밥과 곁들여도 좋고 술과도 잘 어울려 야식과 함께 술도 즐기고 싶다면 닭발을 즐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굽네치킨 갈릭마왕&양념히어로

야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하면 치킨이 아닐까. 시원한 맥주와 곁들여도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야식 중 하나일 것이다. 굽네치킨의 갈릭마왕은 알싸하고 달달한 마늘로 완성된 맛으로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쌀 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 가벼운 바삭함과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치킨이다. 마늘에 진심인 우리나라 사람들을 위한 치킨이라고 할 수 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꿀조합 메뉴도 있다. 바로 굽네치킨의 양념 히어로 치킨이다. 무려 33가지 재료로 만든 특제 양념 소스로 달콤한 맛을 한층 더 끌어낸 이 치킨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 함께 제공되는 츄블링 소스와 곁들이면 더욱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오뚜기, 컬리 공식 홈페이지, 굽네치킨 제공)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