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마늘로 만든 맛있는 요리들, 뭐가 있을까

임재호 기자
2021-08-13 11:42:25
[임재호 기자] 우리나라 사람들이 요리할 때 꼭 사용하는, 정말 꼭 필요한 ‘요리 필수품’ 하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 소금, 설탕, 물엿 등의 조미료도 있지만 파, 양파, 고추, 마늘 등의 식자재도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자재다.
이렇게 많은 필수 식자재 중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마늘. 마늘은 각종 음식을 먹을 때 향뿐만 아니라 감칠맛이 나게 해준다. 음식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께 구워 먹거나 취향에 따라 생마늘을 먹기도 한다. 그러니 우리나라 음식에선 절대 빠질 수가 없는 ‘필수 식자재’일 터.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마늘. 마늘로 만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건지 알아보고 정력과 원기를 보강하는 강장제의 효능도 톡톡하게 해내는 마늘로 지혜롭게 여름에 원기 회복을 해보도록 하자.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올리브유에 마늘 향을 내고 매운 페퍼론치노를 부셔 넣어 만든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마늘 향을 느낄 수 있지만 특별한 소스가 없어 밍밍하게 느낄 수는 있지만 담백하게 먹기 좋다.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입맛을 돋우기에 적합한 파스타 중 하나다. 만들기도 쉬워 평소 마늘을 좋아한다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새우를 함께 요리해 먹을 수 있고 기름에 마늘을 바싹 구워 마늘 칩을 올려 먹으면 마늘의 풍미를 두 배로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파스타 요리다.
매드포갈릭 갈릭 스노윙 피자

고소한 화이트소스에 새우, 그리고 파인애플과 튀긴 마늘이 올라가 어우러진 매드포갈릭의 ‘갈릭 스노윙 피자’. 화이트소스와 잘 어울리는 새우와 마늘의 풍미 덕에 진한 맛의 피자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인애플의 상큼함까지 더해져 느끼함을 잡아준다. 평소 마늘을 사랑하는 ‘갈릭 마니아’라면 매드포갈릭의 갈릭 스노윙 피자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늘 치킨의 끝판왕, 굽네치킨 갈릭마왕

쌀 파우더를 입혀 맛있게 구워낸 치킨에 마늘이 듬뿍 들어간 감칠맛 나는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갈릭 크러쉬를 얹어 바삭한 식감에 마늘의 풍미를 더욱 더한 마늘 치킨 계의 끝판왕 ‘갈릭 마왕’. 마늘을 정말 사랑하는 ‘갈릭 러버’라면 꼭 즐겨야 할 음식 리스트 중 하나다. 그뿐만 아니라 탄산음료, 맥주 등 다양한 음료와도 어울려 ‘치콜’, ‘치맥’ 하기에도 딱 좋은 치킨이니 굽네치킨의 갈릭 마왕으로 원기를 보충해보자. (사진출처: GS SHOP, 승우아빠 유튜브 채널, 매드포갈릭 공식 홈페이지, 굽네치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