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 전문 교육기관 모다랩과 산학협력

2010-03-31 12:16:21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와 모다랩(학장 안동연)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서울디지털대 측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패션&액세서리디자인 분야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패션 전문 교육기관인 모다랩과 제휴하게 됐다"고 밝혔다.

모다랩은 유럽 최대의 디자인학교IED-에우로빼오(Istituto Europeo di Design)와 연계된 패션 디자인과 마케팅 전문 교육기관으로 6개월 정규과정과 해외 유학과정이 개설돼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학은 디지털패션 전공의 현장교육 강화를 위해 모다랩의 디자인 실습장을 활용하고, 패션쇼 등 행사에 공동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또 서울디지털대 학생이 모다랩을 통해 이태리와 스페인의 에우로빼오 패션 유학 프로그램에 등록 시 자동입학이라는 동일한 해택을 받게 된다.

한편 모다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만 2천여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교로 서울시, 보건복지가족부, KT, 롯데쇼핑, 신한카드, 하이닉스반도체 등680여개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는 1만 2천명이 넘는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 이래 사이버대학 최고 경쟁률, 최대 재학생 규모, 최고 등록률 등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자리 잡아 왔다.

사이버대학의 학생들은 오프라인 대학과는 달리 각자의 분야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사이버대학에 진학했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학생들을 찾아볼 수 있다. 실제로 서울디지털대 학생의 70% 가량이2,30대 직장인으로, 직업 또한 의사, 변호사, 교수, 대기업 임원, 군인, 연예인, 운동선수, 가정주부까지 매우 다양하다.

특히 학생들이 재학 중에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등 국가고시 및 AICPA,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각종 IT전문가 자격증 등을 취득함으로써 서울디지털대는 명실상부한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2007년 초 사법고시 합격자를 배출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서울디지털대는 같은 해 9월에는CPA합격자, 2008년 말 사이버대 최초로 로스쿨 합격자까지 배출하면서 다시 한 번 이슈가 되었다. 이 뿐 아니라 현직 장관, 대종상 수상자, 지방자치단체 의원, 각종 공모전 수상자 등을 배출함으로써 학생들의 우수성 또한 인정받았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전임교원 54명, 비전임교원 259명 등 313명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버대학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수진으로, 이론적인 바탕이 탄탄한 업계 실무자들로 구성돼 있다.

서울대, 동경대, 와세다대, 북경대, 조지워싱턴대, 캘리포니아 주립대, 플로리다 주립대 등 국내외 유명대학 출신 교수 뿐 아니라 영화감독, 시인, 방송작가, 아나운서, 배우 등 각계의 실무 전문가를 영입해 학생이 이론과 실무를 모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들은 학력이나 경력과 같은 프로필 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사람들로, 이러한 점 때문에 상당수 교수들이 국가 자격증 출제위원, 국회 정책자문위원, 공무원 평가위원 등으로 위촉되었을 뿐 아니라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렇듯 교육과정과 교수진의 우수성으로 인해 서울디지털대는 2010년 2월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9,730명에 이르렀으며, 이 중 869명이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하기도 했다.

패션스쿨 모다랩 (www.modalab.co.kr)은 국내를 비롯, 세계를 무대로 하는 패션디자인·패션마케팅 교육기관이다. 유럽 종합디자인사립학교 에우로빼오(IED:Istituto Europeo di Design)와 탁월한 커리큘럼과 교육능력을 인정받아 1996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태리 커리큘럼을 공유하는 공식계약서를 체결하면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에서는 패션색체,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디자인론, 직물, 패턴, 마케팅, 상품 기획 등 실무와 관련된 패션학과와 유학과정으로 나뉜다. 패션학과는 국내에서 주 5일, 6개월간 진행되며 이 과정이 끝나면 유럽의 에우로빼오 2학년 자동 입학자격이 주어진다. 패션과 텍스타일 디자인을 포함한 관련 디자인 학과와 패션 매니지먼트를 포함한 관련 마케팅 학과로 전공을 선택, 졸업 후 진로를 정하는데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

모다랩을 소개하자면 IED-에우로빼오를 빼놓을 수 없다. 모다랩에서 교육 후 에우로빼오 2학년 자동입학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 3학년 졸업작품전은 해외 유명 브랜드와 함께 워크샵으로 진행한다. 1966년 설립된 에우로빼오는 이태리 밀라노, 로마, 토리노, 베니스, 피렌체, 스페인의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브라질의 상 파울로, 리오데 자 네이로 등 9개 도시 12곳을 운영 중이다.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디자인 학교로써 랄프로렌, 펜디, 막스마라,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제휴, 이를 통해 취업 및 시스템을 익히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돌체 앤 가바나, 보테가 베네타 등 세계적 패션디자이너들과 보그, 엘르와 같은 패션매거진의 디렉터 등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문의 : 1644-0982]
* 패션스쿨 모다랩 [입학문의 : 02-3444-5231]


한경닷컴 bnt뉴스 패션팀 fashion@bntnews.co.kr

▶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절대 법칙
▶ 청순 대명사 '생머리' 헤어 스타일 대박~!
▶ 어려보이고 싶다면 '소녀 헤어' 따라해봐~!
▶ 김태희가 한 '청담동 며느리 표' 헤어스타일은?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