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한 폭의 그림 같은 스타들의 ‘페미닌 원피스룩’

2014-04-21 09:10:37

[이미주 기자]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계절의 변화는 스타일링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이미 따뜻해진 날씨에 적응한 듯 거리는 온통 화사한 컬러와 짧아진 옷차림으로 가득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봄을 맞은 스타들은 로맨틱한 원피스로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라움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행사에 참석한 스타들과 결혼식에 참석해 세련된 하객패션을 뽐낸 연예인들에게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비로운 오키드 컬러의 아름다운 플라워 장식이 돋보인 포토월과 벚꽃이 만개한 나무 아래서 셀러브리티들의 패션을 담은 스냅샷이 촬영이 진행되었기 때문. 완벽한 스타일링에 화사한 배경까지 더해져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았던 스타들의 스프링 패션을 소개한다.

■ 유행타지 않는 베스트 아이템, ‘블랙&화이트 미니원피스’


모노톤의 솔리드 컬러 미니원피스는 스타일링의 실패 확률을 낮춰주는 ‘안전한’ 아이템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지만 길이, 실루엣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윤소이와 민효린은 하객패션으로 블랙 미니 원피스를 선택했다. 윤소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민효린은 숄더 실루엣이 돋보이는 유니크한 원피스를 택했다. 과한 액세서리 아이템을 배제해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센스가 돋보인다.

한지혜는 화이트 컬러의 플레어 원피스로 청순한 여성미를 뽐냈다. 자연스럽게 묶은 헤어와 미니 사이즈의 클러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스틸레토 힐이 조화롭게 어울려 깔끔한 페미닌룩이 완성됐다.

■ 러블리&페미닌 무드 종결자, ‘트렌디 패턴 원피스’


프린트와 패턴을 이용해 감각적인 페미닌룩을 연출한 스타들. 적절한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스타일링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봄철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다.

소녀시대 수영과 이연희는 플로럴 프린트가 시선을 사로잡는 화사한 스프링 패션을 선보였다. 수영은 톤다운된 컬러감의 원피스와 허리끈 장식, 슈즈를 택해 걸리시 보헤미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룩을 완성했다. 반면 이연희는 밝은 컬러와 독특한 컷아웃 디자인의 원피스로 봄과 잘 어울리는 상큼한 룩을 연출했다.

김남주는 시원한 블루 컬러 원피스와 레드 클러치가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페미닌룩을 연출했다. 하늘하늘한 쉬폰 소재와 도트 패턴이 여성미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 봄에 입기 좋은 원피스 추천!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유니크한 실루엣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솔리드 컬러지만 흔하지 않은 플레어 셔링 디자인으로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이 특징.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유니크 트렌디룩을 완성할 수 있지만 짧은 길이감의 아우터와 매치해도 좋다.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를 생각하면 보통 플라워 모티브가 프린트 된 원피스를 떠올릴 것. 하지만 촘촘한 플라워 자수가 가득한 원피스는 화려한 컬러 매치 없이도 로맨틱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하얀 도화지에 손으로 그린 듯 한 앙증맞은 플라워 나염이 사랑스러운 원피스는 걸리시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아이템. 허리라인의 셔링이 풍성한 벌룬 실루엣을 만들어줘 노출이나 파임 없이도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해준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무심한 듯 시크하게 ‘블랙&화이트룩’의 매력
▶ 발 빠른 패션계의 2015 트렌드 컬러 보고서
▶ 올 봄, 돋보이고 싶다면 ‘컬러’로 말해요
▶ 세속적 유희와 원초적 감각, 엘렌 폰 운베르트
▶ 2014 프로야구 개막! 야구장 스타일링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