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여배우 뒤태 경쟁 시대, “저 관리하는 여자에요~”

2014-11-07 11:05:07

[최원희 기자] 공식석상 위 셀러브리티들이 뒷모습이 남기는 깊은 여운과 사랑에 빠졌다.

언제부터인가 여성의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에 뒤태가 자리했다. 반전매력을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이지적인 아름다움과 관능적인 매력을 동시에 발산하기 때문.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강한나는 뒤태 경쟁 시대의 최대 수혜자로 손꼽혔다. 당시 사진 기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레드 카펫을 한 번 더 걸어야 했다는 후문.

단아하고 우아한 앞모습과 상반되는 섹시한 등 라인은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켜 뇌쇄적인 아름다움을 고조시킨다. 뿐만 아니라 평소 운동과 관리를 열심히 했음을 증명하는 순간이 되기도.


스타일아이콘어워즈(SIA)의 MC로 발탁된 클라라는 이날 또 한 번의 섹시한 노출로 화제를 모았다. 정숙한 앞모습과 대비를 이루는 섹시한 뒤태는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고, 탄탄하게 자리한 근육은 평소 운동 습관을 예상케 했다.

약 2년 만에 브라운관으로의 복귀를 알린 박예진은 미스터백 제작 발표회에 보일 듯 말 듯 가려진 트임 디자인의 블랙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깔끔한 컬러의 의상은 단아한 매력을 돋보이게 했고, 천으로 가려진 듯 과감한 노출을 이룬 의상은 상반된 매력을 자아낸다.


많은 셀러브리티들의 선택을 받는 뒤태가 강조된 드레스들의 디자인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이전에는 시원하고 심플한 디자인들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후크나 X자 스트랩을 이용해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뒤로 묶는 리본 디자인을 통해 로맨틱한 느낌까지 자아낸 디자인이 스타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

한 번의 관능적인 노출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이 디자인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리한 의상 선택으로 노출에 대한 비난을 피해가는 것과 동시에 깊은 여운을 남겨 자연스레 보는 이들의 시선을 머무르게 할 터이니.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결혼 후 더 예뻐진’ 미시스타들의 스타일링 탐구
▶ [트렌드&] 아웃도어 시장을 내다보는 양면적 전략
▶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크리스탈의 데님 패션 사용법
▶ ‘가족끼리 왜 이래’ 김현주, 오피스룩 스타일 종결자 등극
▶ 성경 vs 나나 vs 새론, 시사회장 ‘패션왕’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