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안젤리나 다닐로바 “가장 중요한 건 지금 이 순간, 항상 현재에 충실하려 노력”

임재호 기자
2021-11-18 16:02:00
[임재호 기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다. 일정한 조건이나 환경 따위에 맞춰 응하거나 알맞게 된다는 의미인 적응. 적응이 쉽게 느껴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적응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이 있다.
누구나 낯선 환경을 처음 맞닥뜨리게 되면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것이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상황이든 내가 아예 가본 적이 없는 곳에 가서 갑자기 살게 되는 상황이 됐든 그렇다.
5년이 넘게 한국에서 살고 있는 러시아인 안젤리나 다닐로바. 그는 처음에 왔을 때 낯설게 느껴졌던 한국의 모든 것이 이젠 너무나도 익숙하고 정겹게 느껴진다고. 그야말로 우리나라에 ‘완벽 적응’한 것이다.
항상 현재에 충실하자는 마인드로 한순간 한순간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안젤리나 다닐로바. 적응도 잘하고 현재에도 충실하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마인드를 가진 그. 화보 촬영 소감을 묻자 “세 번째 bnt와 화보 작업이다. 너무 재밌었고 나와 bnt 모두 계속 발전하는 느낌이라 좋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그. 최근 빠진 취미생활을 묻자 “요가와 그림 그리기다. 요가는 정말 꾸준히 하고 있는데 자세도 좋아지고 최근 건강검진을 했는데 키가 1cm 자랐다.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그림은 열심히 그리는 중이다. 친구들 만나러 갈 때도 스케치북을 챙겨 나가 친구들을 그려주곤 한다. 정말 재밌다”고 답했다.
다양한 광고를 찍은 그에게 기억에 남는 광고를 묻자 “최근 촬영한 치과 광고와 주얼리 광고다. 치과 광고는 대중교통에도 광고가 많이 걸려있어 친구들에게 ‘지하철에서 너 봤다’, ‘버스에 붙은 것 봤다’고 연락이 많이 온다. 주얼리 광고도 정말 아름다운 콘셉트로 찍어서 맘에 들고 기억에 남는다. 앞으론 럭셔리 브랜드 광고에 도전하고 싶다. 이런 브랜드는 단순히 광고 영상만 촬영하는 게 아니라 영상미도 좋고 스토리가 있는 영상을 만들더라. 이런 광고에 도전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가 장기화는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우선 러시아에 있는 가족들을 보기가 힘들어 못 본 지 오래됐다. 너무 보고 싶고 아쉽다. 그래도 이제 조금 나아질 기미가 보여 다행이다. 가족들도 여행을 가고 싶어 해서 러시아와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만나자는 말도 하고 있다.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웃음). 보고 싶을 땐 영상통화를 자주 하는 편이다”라고 답했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분야는 없는지 묻자 “도전이라기보단 즐긴다는 느낌으로 뭐든 새롭게 시작해보고 싶다. 완벽주의 성향이 강해 스스로를 계속 채찍질하며 ‘더 잘해야 해’하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이젠 조금 내려놓으려고 노력 중이다. 뭐든 즐겁게 해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소신 있게 답했다.
한국에서 지낸 지 꽤 시간이 흘렀다. 한국 문화에 적응은 많이 했는지 묻자 “정말 완벽 적응했다. 이제 놀라운 것도 없고 너무 익숙하다. 정말 즐겁고 행복하다. 한국 정말 좋다”며 한국에 대한 애정을 보이기도.
어려운 한국말은 없는지 묻자 “한국말은 되게 표현이 다양한 것 같다. ‘오묘하다’, ‘독특하다’ 이런 말의 뉘앙스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열심히 혼자 공부도 하고
최근 관심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묻는 질문엔 “나중에 작은 농장이 있는 전원주택에서 사는 것이 꿈이다. 그래서 ‘핀터레스트’ 같은 어플로 예쁜 집 사진을 찾아보며 저장하는 것이 요즘 최고의 관심사다. 그런 집에서 사는 것이 내 최종 목표다”라고 답했다.
항상 밝고 웃는 모습의 그에게 MBTI 검사를 해봤는지 물었다. “사교적이고 낙천적 성향의 ‘ESFP’다. 철저히 계획하고 사는 스타일이 아니다(웃음).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나 친구들을 재밌게 해줄 때 정말 너무 기분이 좋다. 정말 잘 맞는 것 같다”고 웃어 보였다.
KBS2 ‘백종원 클라쓰’에 출연 중인 안젤리나 다닐로바. “원래 요리하는 걸 좋아하는데 카메라 앞에서 하는 건 정말 다르더라. 일단 긴장이 된다. 첫 녹화 때 실력 테스트를 했는데 부추전을 준비했다. 근데 반죽을 만드는 데 비율을 잘 몰라서 완전히 망했다. 조금 창피했다”고 귀엽게 답했다.
친한 연예인을 묻자 “최근 정말 친해진 사람은 모델 심소영이다. 성격이 정말 좋고 나와 잘 맞는다. 그리고 2AM 정진운 오빠와도 최근 친해졌다. 모두 함께 있으면 즐거운 친구들이다”라고 친구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에디터: 임재호
포토그래퍼: 천유신
재킷: 마땡킴
슈즈: 밈더워드로브
주얼리: 민휘아트주얼리
스타일리스트: swey, 김효식
헤어: 요닝 보라 부원장
메이크업: 요닝 나래 부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