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아이돌★ 리얼웨이 패션이 알고 싶다면? 공항으로 가라!

2012-04-30 00:57:36

[곽설림 기자/사진 이현무 기자] 몇 년째 이어오고 있는 걸그룹의 아성에도 ‘오빠부대’를 등에 업은 남성 아이돌 그룹의 인기는 여전히 건재하다.

이들의 인기만큼 많은 팬들은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궁금해 한다. 이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어떤 것을 먹는지, 어떤 옷을 입는지 등 이들의 모든 것을 궁금해 하고 관심을 갖는다.

그래서일까. 이들이 입은 옷은 어느새 ‘완판’ 아이템이 되고, 이들이 입으면 무조건 유행이 된다. 이러한 ‘대어’를 놓칠 수 없는 패션계는 남성 아이돌에게 자신들의 아이템을 협찬하고 자신들의 제품을 사용해주기를 바란다.

특히 무대나 브라운관 등 공식적인 행사가 아닌 이들의 실생활속의 아이템이라면 팬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다. 그들이 진짜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스타일을 같이 즐길 수 있으니 팬들에게는 할 나위 없이 좋다. 그렇다면 남자 아이돌의 스타일은 어떨까. 자신들의 스타일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리얼웨이룩 중 공항패션, 남자 아이돌들은 어떻게 입었을까.

국민 아이템 데님, 아이돌도 데님이 좋다!


패션을 모르는 문외한이라 하더라도 데님 아이템의 선호는 당연한 것. 이들의 리얼웨이룩에서도 데님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장수 아이돌 신화의 신혜성은 기본 데님 팬츠에 화이트 티셔츠, 블랙 블레이저를 매치해 깔끔하면서 센스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이지만 데님에 디테일이 가미되어 있어 한결 멋스러워 보인다. 여기에 블랙 모자와 선글라스를 매치해 남성적인 면모를 뽐냈다.

유키스의 일라이는 기본 데님팬츠에 데님 셔츠를 매치해 센스 있는 ‘청-청패션’을 완성했다.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과 별 다른 노력이 없는 스타일링이지만 다른 색감의 데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뽐냈다.

신화의 멤버 이민우는 블랙진을 선택, 평소 그의 남성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블랙진에 화이트셔츠와 블랙이 배색된 셔츠를 선택한 그는 남성적인 평소의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갔다. 또한 다른 멤버보다 작은 키를 고려한 블랙진의 선택은 베스트 초이스라 할 수 있을 정도다.

비비드 컬러! 빛나는 스타들에게 베스트 아이템


아무리 리얼웨이룩이라 하더라도 스타는 스타다. 어느 자리에서나 빛나야하며 돋보여야 한다. 이런 이들에게 돋보이는 컬러의 선택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스타일 아이템이다.

유키스의 수현은 팝한 블루컬러의 팬츠에 블루, 블랙, 옐로우가 스트라이프로 가미된 화이트 니트를 선택했다. 블루와 옐로우가 포인트로 작용해 화려한 듯하면서 블랙과 화이트가 완급조절을 했다. 특히 전체적으로 몸에 잘 떨어지는 핏은 스타일을 한층 매력적이게 완성했다.

이렇게 포인트 컬러를 가미했다면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는 것보다 비슷한 컬러를 함께 매치하고 여기에 모노톤을 매치해 완급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돋보이는 듯하면서 너무 튀지 않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리얼웨이룩의 매력은 역시 이지(easy)


리얼웨이룩의 매력은 갖춰지지 않고 편안한 상태라는 점에 있다. 꾸밈없는 친근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팬들에게 가까워 질 수 있다.

신화의 앤디는 화이트가 기본으로 깔려있는 이지룩을 선택했다. 아이보리컬러의 기본 코튼팬츠에 화이트 티셔츠, 그레이 컬러의 카디건을 매치해 감도 높은 스타일을 완성했다. 편안한 매력으로 리얼웨이룩으로는 100점 만점의 100점이다.

유키스의 멤버 캐빈은 편안한 파스텔컬러의 셔츠를 선택했다. 박시한 라인이라 갖춰져 있지 않은 듯하고 아우터처럼 활용해 편안한 매력을 뽐냈다. 기본적인 컬러가 아니라 파스텔블루 컬러라 산뜻한 느낌을 내는 동시에 편안하게 스타일링을 마무리 했다.
(사진출처: 호빗타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케이팝스타 TOP 3 “가창력 최고, 스타일은 예술”

▶‘패션왕’ 유리, 워너비스타 떠올라 “新완판녀 등극?”
▶트렌디 vs 내추럴, 스타들의 ‘극과 극’ 공항패션 총정리
▶‘적도의 남자’ 임시완-이준혁, 같은 백팩으로 알뜰남 등극?
▶줄자, 숫자, 용, 괴물 패션… 투애니원 패션의 한계는 어디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