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이승기-이제훈-이태성, 드라마 속 대세남들의 수트룩 최강자는?

2012-05-09 15:04:53

[윤희나 기자] 남성들에게 수트는 남성미를 표현할 수 있는 패션이자, 여심을 설레게 하는 최고의 아이템이다.

재킷과 팬츠만 있다면 수트룩이 완성된다고 하지만 사실 누구나 입는 수트를 더 패셔너블하게 소화한다는 것이 더 어려운 법이다. 그만큼 수트는 버튼, 패턴, 디자인에 따라 클래식하기도, 트렌디하기도 한 아이템이다.

최근 드라마에서 떠오르고 있는 대세남들도 각양각색의 수트룩으로 자신만의 컬러를 나타내고 있다. 로열 패밀리인 이승기는 더블 브레스트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하고 패션 회사 이사인 이제훈은 과감한 패턴 수트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다.

올 봄,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처럼 멋진 스타일로 거듭나고 싶다면 대세남들의 수트룩을 참고해보자.

이승기-이태성, 더블 브레스트로 격식있고 클래식하게


더블 브레스트 수트는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MBC드라마 ‘더킹 투하츠’에서 왕제 이재하역을 맡은 이승기는 로열룩을 선보인다. 이때 이승기가 선택한 아이템은 모노톤의 더블브레스트 수트. 고급스러운 진한 그레이 컬러의 캘빈클라인 컬렉션 수트에 블루 톤 셔츠와 네이비 컬러의 넥타이를 함께 매치해 신뢰감을 높이면서 품위있는 룩을 완성했다.

만약 더블 브레스트의 정형화되고 딱딱한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SBS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의 이태성의 룩을 주목하자. 밝은 그레이의 캘빈클라인 컬렉션 수트에 행거치프를 매치하고 여기에 밝은 톤의 패턴 넥타이를 선택, 밸런스를 맞추면서 한결 젊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탑-이제훈, 스트라이프 패턴 수트로 트렌디하고 경쾌하게


클래식한 느낌의 더블 브레스트나 모노톤 수트가 식상하다고 생각된다면 트렌디한 패턴을 선택해보자.

탑은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아이보리 컬러에 연한 그레이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알렉산더 맥퀸 수트를 입어 화사하면서 개성있는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화이트 셔츠와 블랙 보타이, 뿔테안경를 매치, 탁월한 패션센스를 선보였다.

또한 SBS드라마 ‘패션왕’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수트를 소화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제훈은 블랙에 화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코데즈컴바인 옴므 수트를 착용, 모던하면서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패턴 수트는 경쾌한 느낌을 주긴하지만 자칫 촌스럽거나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밸런스 있는 스타일링이 가장 중요하다.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위해서는 셔츠와 타이의 디테일은 미니멀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SBS ‘패션왕’, ‘옥탑방왕세자’, MBC ‘더킹투하츠’, JTBC ‘백상예술대상’ 방송 캡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소녀시대 수영을 보면 트렌드가 읽힌다
▶셀러브리티 매료시킨 ‘신상백’은 무엇?
▶주말 예능 ‘올 킬’ 런닝맨 패션 집중 탐구
▶한혜진 공항패션 화제 “너무 의식 안하는 거 아냐?”
▶유리-백지영, 파격노출 비키니 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