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설리-조윤희, 드라마 속 ‘톰보이룩’이 요즘 대세!

2012-08-31 12:19:08

[윤희나 기자] 최근 드라마에서 중성적인 매력의 톰보이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남장미소녀 구재희 역을 맡은 설리와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방이숙으로 분한 조윤희가 대표 톰보이들. 이들은 여성스러움의 상징인 긴 머리를 잘라 숏커트 헤어스타일로 변신하고 여기에 보이시한 패션을 더해 개성 강한 톰보이룩을 선보이고 있다.

톰보이룩은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매력부터 러블리하고 귀여움까지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드라마 속 설리와 조윤희의 풋풋하고 귀여운 톰보이 패션을 살펴보자.

♦ 설리, 러블리한 톰보이 ‘설블리 패션’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설리가 남장여자 역을 맡았다는 소식에 드라마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긴 머리를 자르고 완벽한 미소년을 표현한 설리는 ‘설블리’라고 불릴 정도로 보이시하지만 귀엽고 러블리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설블리 패션’의 키 포인트는 오버사이즈 스타일링. 박시한 맨투맨 티셔츠나 셔츠를 입고 5부 데님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그녀만의 트레이드 마크다.

특히 맨투맨 티셔츠는 유니크한 프린트가 들어간 디자인으로 귀여움을 강조하고 셔츠는 오렌지, 블루 등 밝은 컬러를 사용, 설리의 하얀 피부를 돋보이도록 해 미소년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 조윤희, 털털한 ‘방이숙’표 보이시룩


국민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털털하고 보이시한 성격의 방이숙 역을 맡은 조윤희는 완벽한 톰보이룩을 선보인다.

그녀는 셔츠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부터 야상점퍼, 베스트, 후드 짚-업 점퍼 등 캐주얼아이템을 이용해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선보인다. 체크 셔츠나 데님 셔츠를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아우터처럼 연출하는 것이 방이숙 패션의 키워드.

또한 하의는 컬러감 있는 스키니진을 매치해 보이시하지만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다양한 백팩을 스타일링해 귀여운 톰보이룩을 완성하는 것이 스타일링팁이다.

♦ 톰보이룩 리얼웨이로 연출하기


일상생활에서 톰보이룩을 연출하기는 어렵지 않다. 드라마 속에 주로 나온 박시한 셔츠, 맨투맨 티셔츠 외에도 몇가지 아이템만 있다면 스타일리시한 톰보이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데님 오버롤 팬츠는 귀엽고 어려보이는 톰보이룩에 제격이다. 짧은 오버롤 팬츠에 프린트가 가미된 박시한 티셔츠를 매치하면 걸리시룩 못지않은 러블리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에 캡모자와 스니커즈를 더해주면 아기자기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또한 올 가을 트렌드로 떠오른 와이드팬츠도 톰보이룩을 연출하기 좋다. 블랙 와이드 팬츠에 베이직한 화이트셔츠를 매치하면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이 표현된다.
(사진출처: 난닝구,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지금, 트렌디해지려면 ‘아우터’를 눈여겨보자!
▶스타들 노출패션 “너는 어디까지 봐줄 수 있니?”
▶“이 맛에 가을을 기다리지” 포인트 슈즈로 완성하는 엣지룩
▶2012 대세룩, 유재석부터 소지섭까지‘스타는 깔맞춤을 좋아해’
▶와이드부터 스키니까지… 올 가을 여자들의 바지통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