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꽃보다 아이유, 삼촌팬 죄책감 느끼게 하는 프레피룩

2012-09-18 18:16:19

[조현아 기자] MBC ‘최강연승 퀴즈쇼 Q’에 참여해 귀요미 MC 자리를 맡고 있는 아이유가 선보이는 패션이 매번 화제가 되고 있다.

언제나 소녀같이 순수한 모습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이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그는 최근 깔끔한 블라우스를 활용해 로맨틱한 캐주얼룩으로 시선을 모았다. 그는 발랄해 보이는 플레어 스커트에 둥근 네크라인이 활용된 블라우스로 교복을 연상케 하는 프레피룩을 완성했다.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조합이 돋보이는 클래식한 하운드 체크 패턴의 스커트와 청순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아이보리 컬러가 활용된 블라우스의 믹스 매치는 아이유만의 캐릭터를 잘 살려줬다.

특히 그가 선택한 블라우스는 퍼프 소매와 네크라인에 블랙 리본 디테일이 있어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이다. 또한 이러한 리본 블라우스는 단정하면서 로맨틱한 느낌을 주기 좋은 잇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차분하고 긴 생머리와 투명 메이크업으로 소녀 같은 분위기를 강조하는 스타일링을 함께 하면 더욱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유 미소녀 절정”, “아이유는 블라우스 스타일을 즐겨 입는 듯”, “대세는 아이유, 나도 저렇게 입으면 귀여울까”, “도전! 프레피룩”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 ‘최강연승 퀴즈쇼 Q’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들도 반해버린 ‘레드’의 치명적인 매력!
▶국민 첫사랑돌 정은지 스타일 파헤치기
▶화장품 블라인드 테스트, 무엇이 여성들을 열광하게 하는가
▶‘응답하라 1997’ 서인국 사로잡은 90년대 최고의 ‘잇’ 아이템은?
▶에프엑스, 필 충만한 공항패션으로 시선 압도 “자연스러움이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