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김하늘, 발끝에서부터 전해지는 ‘숙녀의 품격’

2012-12-07 09:34:07

[이형준 기자] 영원한 ‘워너비스타’ 김하늘이 12월3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코리아나미술관에 등장해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들썩거리게 만들었다.

드라마와 방송을 종횡무진하며 착용하고 나오는 아이템마다 모두 ‘완판’을 만들어 버리는 그녀답게 김하늘의 사진이 게재되자마자 네티즌들 사이에 브랜드명이 거론되는 등 여전히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11월27일 SBS ‘신사의 품격’ 대만 프로모션 참석차 인천공항에 나타났던 김하늘의 공항패션 역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링으로 손꼽히며 화제가 됐다. 김하늘은 평소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통하며 심플룩과 트렌디를 넘나드는 특유의 패션 센스를 선사한다.

최근 그녀가 선보인 스타일링에서 여성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이템은 바로 슈즈. 두 사복 패션 모두 발목까지 올라오는 부티 슈즈를 선택해 김하늘만의 품격을 완성했다. 슈즈는 ‘스타일링의 완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김하늘룩에 있어서도 최고의 포인트 아이템.

김하늘처럼 품격 있는 스타일링 연출의 비법. 대한민국 대표 셀렉샵 더블유컨셉과 함께 알아봤다.

▶▶ 심플한 블랙 부티힐 “섹시미와 카리스마를 동시에!”


김하늘이 코리아나미술관에서 선보인 스타일링은 블랙 앤 화이트를 메인으로 수트룩에 기반을 둔 스타일링. 새틴 소재의 스키니 팬츠와 칼라 디테일이 독특한 재킷은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룩을 즐기는 그녀의 감각을 반영한 듯 보였다.

특히 군살하나 없이 매끈한 그녀의 다리를 두 배는 더 길어보이게 만든 블랙 부티힐은 섹시미와 카리스마를 동시에 선사하며 스타일링의 마침표를 찍었는데 가보시가 금장으로 이루어져 자칫 밋밋할 수 있었던 룩에 포인트 효과를 부여했다.

‘부티 슈즈’는 슈즈의 목이 단화보다는 길고 장화보다는 짧은 형의 구두로 흔히들 부티로 일컫는다. 김하늘이 착용한 부티힐의 경우 부티의 디자인에 힐이 가미된 형태로 겨울 시즌 스타를 비롯한 여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디테일이기도 하다.

디자이너 브랜드 Jinny Kim의 ‘Giselle_JGPT013’ 슈즈는 스웨이드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고 김하늘이 착용한 슈즈와 마찬가지로 굽에 금장 디테일이 가미돼 있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 웨지힐이 평범하다는 편견, 디자이너 브랜드로 떨친다


대표 ‘워너비스타’로 손꼽히는 만큼 김하늘이 연출한 공항패션은 여성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의 코트. 톤을 맞춘 백, 목도리 등의 아이템별 컬러 매칭, 비단결같은 머릿결과 몸매가 드러나는 미니스커트는 김하늘만의 ‘품격’을 선사하며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역시 패션의 완성은 슈즈라고 했던가. 이날 스타일링도 슈즈가 가장 큰 관심을 불러모았는데 그녀가 선택한 슈즈는 스웨이드 소재의 웨지힐. 부티 슈즈를 연상시키는 깔끔한 디자인의 웨지힐은 전체적인 스타일링 균형을 맞추면서도 바디라인을 교정해 주며 김하늘의 여신 포스에 ‘첨병’ 역할을 했다.

웨지힐은 높은 굽에도 불구하고 편한 착용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스타일링에 매치하곤 한다. 때문에 어느정도는 식상해진 것도 사실. 디자이너 브랜드 슈즈는 이런 웨지힐의 밋밋한 디자인을 개성 있고 유니크하게 풀어내며 김하늘 못지 않은 개성을 선사하고 있다.

서경희, 이광섭의 듀오 디자이너 브랜드 FLAT APARTMENT의 ‘F11A-WE003’ 슈즈는 심플한 플랫 아파트먼트 웨지힐로 소가죽과 돈피가 사용되어 편한 착화감, 특유의 트렌디함을 선사한다.

▶▶ 김하늘룩의 슈즈 스타일링 “알고 보면 쉽다?”


‘워너비스타’ 김하늘처럼 트렌디한 고품격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대한민국 대표 셀렉샵 더블유컨셉을 주목해보자. 슈즈가 스타일링의 마침표듯이 겨울 시즌 제대로된 슈즈 하나만 있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신진 디자이너부터 뎁, 프론트로우, 명품에 이르기까지,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평소 매장에서나 볼 수 있었던 디자이너 슈즈를 직접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패션에 관심 있는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다.

한편 더블유컨셉에서는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윈터 빅 세일’을 진행 중이며 디자이너 슈즈 MOL:pin의 리얼 소가죽 워커부츠 단독 컬렉션 등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출처: 더블유컨셉,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영원한 워너비 ‘김하늘’ 그녀가 떴다!
▶유선경 아나운서, 재킷 안 의상 색깔이 “누드톤, 헉”
▶슈퍼모델 김경원 “대상수상? 조금은 예상하고 있었죠”
▶장혁-장동건, 명품 男배우들의 공항패션 “남다른 1%는?”
▶‘2012 MAMA’ 로이킴, 목소리만큼 빛나는 스타일링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