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소녀시대-투애니원, 걸그룹 ‘리얼웨이룩’ 트렌드는?

2013-06-28 14:53:11

[윤희나 기자] 요즘 걸그룹들은 노래, 춤 뿐만 아니라 패션 감각도 남다르다. 화려한 무대의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센스있는 리얼웨이룩을 선보인다.

잦은 해외 공연으로 출국차 공항에 모습을 드러낼 때는 감각적인 공항패션을 선보이기도 하며 영화 VIP 시사회에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연출한다. 아이돌들의 사복패션이 키워드가 될 정도로 대중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이들의 리얼웨이룩을 살펴보면 몇가지 스타일로 분류된다.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과 여성스러운 로맨틱룩을 선호하는 아이돌이 있는가하면 시크하고 모던한 룩을 즐겨 입는 이도 있다. 패셔너블한 걸그룹들의 리얼웨이룩을 모아봤다.

>>> 꾸미지 않은 듯 스타일리시하게 ‘내추럴파’


리얼웨이룩의 포인트는 과하지 않는 자연스러움에 있다. 때문에 대부분의 걸그룹들은 화려하게 꾸미기 보다는 내추럴하면서도 센스있는 리얼웨이룩을 선보인다.

이들이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은 티셔츠와 팬츠, 특히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보다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택,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을 즐긴다. 박시한 화이트, 블루 셔츠에 짧은 쇼츠를 매치하거나 티셔츠에 스키니진을 착용하는 것.

미쓰에이의 수지는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스키니진으로 내추럴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또한 소녀시대의 유리는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 내추럴한 느낌을 더했다. 써니는 박시한 블루 셔츠에 숏팬츠, 페도라를 더해 시원해보이는 섬머룩을 연출했다.

>>>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페미닌파’


누구보다 아름답고 돋보이길 원하는 걸그룹들은 리얼웨이룩도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스타일로 연출한다.

무대의상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재나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로맨틱한 룩을 완성하는 것이다. 소녀시대 서현은 블랙 레이스 원피스로 심플하지만 매력적인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여기에 핑크 백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

제시카는 단정하면서 세련된 공항패션으로 시선을 끌었다. 화이트 셔츠에 블루 스커트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여기에 볼드한 목걸이를 매치, 화려하면서도 심플함이 공존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 블랙 카리스마 ‘시크파’


무대 위에서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걸그룹들은 리얼웨이에서도 역시 시크하고 엣지있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투애니원의 씨엘이 대표적이다. 얼마 전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씨엘은 깔끔하고 도회적인 송항패션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평소 옷 잘입기도 유명한 그녀는 블랙 슬리브리스에 롱셔츠를 원피스처럼 연출, 섹시함을 더했다. 여기에 유니크한 부츠와 화이트, 블랙을 믹스한 클러치백을 들어 남다른 패션 감각을 발휘했다.

또한 애프터스쿨의 주연은 영화 ‘감시자들’ VIP시사회에서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가죽팬츠를 스타일링해 심플하면서도 센스있는 리얼웨이룩을 완성했다.
(사진출처: 난닝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hsion@bntnews.co.kr

▶365일 고르는 재미가 있다! ‘프린트’의 매력
▶믿고 보는 이효리 ‘배드걸’의 수영복 자태는?
▶미스도 부러워하는 ‘미시★’ 패션의 모든 것!
▶지드래곤이 사랑하는 천재 디자이너 ‘톰브라운’
▶걸그룹, 아찔한 ‘섹시룩’ 대결! “최강 섹시아이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