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스타들, 가죽 스키니 어떻게 코디할까?

2013-12-26 09:23:26

[박윤진 기자] 유니크 무드, 펑크룩을 대표하는 가죽 스키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지만 웨어러블한 활용이 쉽지 않았다.

올 겨울 헐렁한 셔츠나 오버사이즈룩에나 적합할 것 같던 가죽 스키니가 올 겨울 인기를 끈다는 아우터에 속속 매치되 눈길을 끈다. 스타들은 예견이나 한 듯 줄을 이어 열리는 각종 공식석상에 압도적인 선호도로 가죽 스키니 패션을 선보였다.

코트, 점퍼, 퍼 아우터 등 느낌도 취향도 제각각인 겨울 아우터에 스타들은 어떤 스타일링 센스를 담아냈을까. 따라 입기 손쉬워 눈길이 가고 화려함에 감탄을 이끄는 연예인들의 가죽 스키니 패션을 살펴봤다.

롱코트에 어울리는 코디


가죽의 매끈한 광택감, 다리라인을 바짝 드러내는 스키니핏이 부담스럽다면 긴 롱코트로 슬쩍 가려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 배우 김민정과 윤은혜, 김민서는 버튼 장식의 스트레이트 코트에 가죽 스키니를 매치해 시크한 여성성을 드러냈다.

김민정은 브라이트한 코트와 폴라 티셔츠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뒤 은은한 광택감이 드러나는 가죽 스키니를 매치해 세련미를 풍겼고 김민서는 코트에 가죽 스키니, 워커힐까지 올 블랙으로 맞춰 시크한 매력을 풍겼다.

윤은혜는 무겁고 어두운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체크 패턴의 롱코트를 포인트로 걸친 가운데 어두운 계열의 톱과 블랙 스키니를 매치해 세련되고 깔끔한 인상을 풍겼다.

점퍼에 어울리는 코디


유례없는 패딩과 무스탕의 인기에 겨울 아우터로 점퍼가 코트를 능가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캐주얼한 점퍼는 스타킹처럼 편안한 가죽 스키니와 잘 어울린다.

배우 공효진과 강소라는 올 블랙의 점퍼와 가죽 스키니를 감각적으로 스타일링 하는 솜씨를 선보였다. 동계 시즌 선호되는 비니를 비롯해 체크 패턴의 머플러로 포인트를 낸 것. 가죽 스키니는 약간의 광택감이 도는 것을 택해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어필했다.

패딩에 데님, 면 팬츠와 같은 식상한 기본공식을 피하고 싶다면 가죽 스키니를 새롭게 눈여겨보자.

퍼 재킷에 어울리는 코디


야생적인 매력의 퍼 아우터에 매치되는 가죽 스키니는 본래 이 아이템이 이토록 고급스러웠는지에 대한 생각을 품게 만든다.

탤런트 조향기와 배우 박신혜는 각기 다른 매력을 퍼 아우터를 온 몸으로 품어낸 가운데 깔끔한 올블랙 이너 스타일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힘을 실어냈다. 팬츠는 가죽 스키니를 선택했는데 패딩에 매치했을 때와 달리 섹시하고 화려한 느낌이 강하다.

럭셔리하고 화려한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퍼 베스트를 주목하자. 소매가 드러나기 때문에 톱 이너는 전체 스타일링에 영향을 미치는데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두꺼운 니트가 제격이다.
(사진출처: 제시뉴욕,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패딩의 품격’ 올 겨울, 오피스우먼도 즐겨 입는다!
▶‘엉골 논란’부터 ‘아역배우’까지··· 2013 레드카펫의 신데렐라들
▶‘미스코리아’ 여주인공 이연희-송선미, 두 여배우의 주얼리는?
▶‘수목드라마 PART 2’ 전지현 vs 이연희 “안방극장 컴백!”
▶공효진-김민희-최강희, 원조 패셔니스타의 위엄 ‘패션 바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