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때로는 우아하게, 때로는 고급스럽게 ‘벨벳패션’

2017-01-24 16:32:37

[이주신 기자] 과거의 ‘벨벳패션’은 부와 사치를 상징하는 패션이었다. 벨벳의 독특한 질감과 빛의 방향에 따라 바뀌는 소재의 고급스러움으로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동시에 드러내며 패션피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듯 다양한 매력을 가진 ‘벨벳패션’은 올 겨울에도 빼놓을 수 없다. 베이직한 캐주얼룩부터 파티룩까지 폭 넓은 패션을 선보일 수 있는 벨벳은 기본적으로 실크나 레이온처럼 얇은 소재와 잘 어울리니 패션에 참고 하도록 하자.

패션의 선두주자인 스타들은 과연 ‘벨벳패션’을 어떻게 소화했을까.

-정려원


최근 화려한 인맥으로 자신의 생일파티를 해 이슈가 된 정려원은 한 행사장에서 겨울과 잘 어울리는 패션을 선보였다. 그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톤의 꽃 자수가 놓인 니트에 브라운 벨벳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Editor Pick] 더욱더 사랑스러운 여성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어깨가 살짝 드러난 니트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벨벳패션에 빠질 수 없는 초커와 레이스가 가미된 벨벳스커트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드러내보자.

-김고은


최근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의 그녀, 지은탁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고은은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스타일로 대중의 시선을 압도했다. 베이지 톤의 롱 드레스는 그의 특유의 여성스러움을 드러냈다.

[Editor Pick] 뷔스티에 스타일의 원피스는 상큼 발랄한 이미지를 함께 준다. 이에 터틀넥의 니트와 함께 매치한다면 따뜻한 분위기까지 자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밑단의 플레어스타일을 가미한다면 여성스러운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지헤라


2013년 EP 앨범 Z.Hera Born으로 데뷔한 지헤라는 웹드라마 ‘루비루비럽’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완벽한 벨벳패션을 보여줬다. 버건디 톤의 벨벳 재킷과 팬츠를 활용해 시크하면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드러냈다.

[Editor Pick] 셀러브리티가 아니라면 한 벌의 벨벳패션은 다소 부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과하지 않고 조금 더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벨벳 와이드 팬츠와 퍼 재킷을 활용하여 스타일링 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