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요즘 핫한 ‘드라마 속 여주인공’ 신민아-백진희-이하나 스타일 분석

2017-02-13 20:56:43
[이혜정 기자] 새해가 시작한 후 방영하기 시작한 드라마들의 인기 각축전이 뜨겁다. 공중파 채널에서 케이블 채널까지 수 많은 인기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많은 드라마 중 요즘 특히 인기가 높은 드라마 세 개가 있다. tvN 드라마 ‘내일 그대와’ 와 MBC 드라마 ‘미씽나인’, OCN 드라마 ‘보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특색 있는 스토리와 주연 배우들의 열연에힘입어 인기 고공행진 중인 이 세 드라마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매력 넘치는 여자 주인공들이 존재한다는 것.

인기몰이 중인 세 드라마의 인기요인은?


‘내일 그대와’는 시간 여행자라는 독특한 소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 끌고 있다. 여기에 입체감 있는 캐릭터들의 연기력이 인기요인으로 꼽히는 중.

‘미씽나인’ 역시 소재의 특이함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작품이다.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라진 9명의 행방과 그 사이에 숨은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다.

112 신고센터라는 이전에 볼 수 없던 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보이스’는 범죄 현장의 골든 타임을 다루는 이야기라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박한 스토리가 인기 요인이다.

드라마의 인기를 이끄는 여자주인공 신민아-백진희-이하나 스타일


한 작품이 성공하려면 필요한 요소들이 있다. 탄탄한 대본, 좋은 영상, 그리고 인기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더해지면 그 작품은 실패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인기 각축전을 벌이는 세 작품 역시 흥미진진한 대본에 좋은 영상, 여기에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더해져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각 드라마의 주연을 맡은 신민아, 백진희, 이하나는 이미 자신만의 독특한 연기세계를 구축한 연기자들. 이들이 이끌어 가는 드라마에서 엿 볼 수 있는 그들만의 스타일은 어떨까.

>> 제작발표회 스타일링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신민아는 신작 제작발표회 무대에서도 녹슬지 않은 패션감각을 뽐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복고풍의 카키색 롱원피스에 요즘 유행하는 롱드랍 이어링을 매치, 립컬러와 네일 및 패디 컬러를 레드로 통일해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패션감각을 선보였다.

백진희는 극 중 비행기 추락사고를 겪는 역할을 맡아 패션감각을 뽐낼 일이 적은 캐릭터. 제작발표회에서는 숨길 수 없는 러블리함을 드러내는 미니 드레스 스타일을 선보였다. 귀여운 이미지에 맞는 로우 포니테일 헤어 스타일로 깔끔함을 살렸다.

캐릭터에 충실한 패션으로 제작발표회에 나타난 이하나의 패션도 주목할 만 하다. 극 중 112 신고센터장 역할을 맡은 그는 경찰제복을 연상케 하는 스타일링으로 무대에 올랐다. 푸른빛 블라우스에 네이비 컬러 슬랙스를 매치해 도시적이면서도 극 중 캐릭터를 충실하게 표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 봄맞이에 참고하면 좋을 드라마 속 헤어스타일


드라마 속 세 주인공들의 캐릭터가 모두 개성있는 만큼 그들의 헤어스타일과 패션스타일도 각기 다를 수 밖에 없다. 코 앞으로 봄이 다가온 지금, 드라마 속 캐릭터들의 헤어 스타일에서 올 봄 유행할 스타일을 찾아보자.

먼저 과거 인기 절정의 아역배우에서 현재는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캐릭터의 신민아는 풍성한 롱 웨이브 헤어를 선택, 러블리하고 천방지축인 모습을 표현했다. 밝은 색상의 롱 웨이브 헤어에 시스루뱅 스타일은 꾸준히 인기인 스타일로 올 봄에 적용해도 좋을 스타일이다.

극 중 비행기 추락사고로 무인도에서 실종된 경험을 하는 백진희는 맡은 캐릭터에 맞으면서도 요즘 트렌드에도 뒤처지지 않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헤어 스타일을 선택했다. 보헤미안펌과 히피펌이 강세인 만큼 봄을 맞아 히피스타일을 시도해 보는 것도 색다를 것.

경찰 공무원 역할을 맡은 이하나는 단정한 중단발 스타일을 선택해 캐릭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소화한 모습을 완성했다. 깔끔한 블루블랙 컬러의 단발 스타일은 언제나 사랑받는 스테디 스타일이다. 따뜻한 봄에는 컬러만 조금 밝게 변형해서 적용해 봐도 좋을 듯한 스타일이다.

>> 캐릭터 따라 보는 재미가 있는 패션스타일


신민아는 극 중에서 러블리한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 중이다. 레이스 장식이 포인트가 되는 블라우스와 요즘 유행인 플라워 패턴의 롱스커트를 주요 코디아이템으로 이용해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트렌치 코트 스타일도 선보여 올 봄에 시도해 보면 좋을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빈티지하고 히피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고 싶다면 극 중 백진희의 패션에 주목 해 보자. 롱 원피스에 루즈핏의 가디건을 주로 매치,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빈티지 패션을 완성했다.

경찰 공무원 역을 맡은 이하나는 심플하고 깔끔한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단색의 이너에 디테일을 최대한 배제한 코트를 매치해 심플하고 단정한 패션을 완성했다. (사진출처: tvN 드라마 ‘내일 그대와’, MBC 드라마 ‘미씽나인’, OCN 드라마 ‘보이스’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