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뉴트로 아이템 활용한 스타들

2019-07-24 11:56:14

[정혜원 기자] 2019 트렌드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단연 ‘뉴트로 New-tro’ 가 아닐까.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에 새롭다는 의미를 더한 신조어로 비단 패션 영역뿐만이 아닌 소비 산업 전반에 걸쳐 각광받고 있다.

주로 80-90년대의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패션은, 소위 밀레니얼이나 z세대 등으로 일컫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신선함을 제공하며 메가트렌드로 급부상했다.

하지만 아무리 대세라고 한들, 갑작스레 찾아온 뉴트로 패션의 유행은 사람에 따라 시도하기 난해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다소 과장된 실루엣이나 컬러감으로 인해 자칫 그저 철 지난 옷을 입은 사람처럼 우스꽝스럽게 보일 위험도 있기 때문.

섣불리 새로운 패션에 도전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스타들의 SNS 속 패션을 조금 참고하여 나에게 어울리는 뉴트로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과감한 스타일링부터 편안한 일상 룩까지 다양하게 연출된 뉴트로 스타일 대표 아이템을 찾아보았다.

# 레오파드


야성적인 분위기의 상징과도 같은 레오파드. 소위 ‘호피 무늬’라고 불리는 레오파드는 섹시함이 강조되던 1980~90년대에 크게 유행했다. 트렌드와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패턴이지만 자칫 잘 못 입는다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부담스러워 보인다고 생각하기 쉬웠던 것도 사실.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돌아온 레오파드 아이템들은 조금 더 영하고 가벼운 느낌을 준다. 선미는 전형적인 브라운 계열의 레오파드 셔츠에 다소 하이웨이스트로 올라오는 면 팬츠와 갈색 가죽 벨트를 매치해 담백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설리는 시스루 레오파드 투피스와 버건디 립스틱으로 클래식한 레트로 스타일을 연출했으나 모던한 컬러와 패턴이 우아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한편 현아와 손나은은 각각 핑크컬러의 레오파드 아이템을 선택했다. 네온컬러가 유행하는 올해는 유독 형광 핑크나 레드 등 강렬한 색감을 사용한 에니멀 프린트 역시 많이 보인다. 각기 다른 스타일로 연출했지만 둘 다 유니크하면서 발랄한 느낌으로 시선을 끈다.

# 타이-다이


‘타이-다이 Tie-dye’ 스타일은 염색 전 원단의 일부를 실로 묶은 뒤 염색해 독특한 무늬가 나타나게 하는 염색 기법을 뜻한다. 물에 물감이 번진듯한 시원한 느낌을 주며 연출에 따라 에스닉한 느낌도 자유분방한 서퍼 같은 느낌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핑크색으로 염색하기도 하며 점점 더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해가는 설리. 타이 다이 아이템도 일찌감치 소화했다. 티셔츠의 오묘한 색감이 엉뚱하면서 개성 강한 설리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60년대 히피 스타일을 떠올리게도 하는 타이다이 패턴. 로제는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타이다이 원피스로 보헤미안 페스티벌 룩을 연출했다. 또 워커와 작은 사이즈의 백팩으로 디테일을 살리는 것도 놓치지 않았다.

현아는 빈티지 스타일링의 귀재답게 독특한 믹스 매치를 시도했다. 레트로한 컬러감의 스트라이프 톱 역시 90년대를 상기시킨다. 산다라박은 오버사이즈 후드 맨투맨과 운동화만으로 심플하게 연출했다. 덕분에 패턴에 더욱 시선이 간다.

# 와이드 데님


데님의 유행은 항상 돌고 돈다. 10여 년간 유행하던 스키니진을 뒤로하고 보이프렌드 진, 맘 진 등의 와이드 한 실루엣이 사랑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90년대를 강타했던 힙합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실루엣이 강세다.

제니와 선미는 둘 다 아이보리색 가디건을 매치하며 유사한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선미는 블랙 튜브톱을 이너로 매치, 제니는 밑단의 단추를 풀어 조금 더 쿨한 무드를 더했다. 둘 다 흰색 운동화를 신은 점도 눈에 띈다.

흰 티에 청바지는 시대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조합이다. 로제와 현아는 둘 다 흰색 반팔 크롭탑에 연청 와이드 진을 베이직하게 매치했다. 건강하고 발랄한 섹시함이 강조되던 90년대 아이돌 패션을 상기시킨다.

# 크롭탑


90년대 패션을 논할 때 크롭탑이 빠질 수 없다. 하지만 너무 과한 노출이나 캐주얼한 이미지를 피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즐긴다면 블라우스나 가디건 형태의 크롭탑을 눈여겨보자.

로제와 리사는 각각 깅엄 체크 무늬의 크롭탑을 선택했다. 깅엄 체크는 소녀스러운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패턴으로 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팬츠나 스커트 등 다양한 하의와 매치가 가능해 스타일 연출의 폭이 넓다.

제니는 프릴이 첨가된 파스텔 그린컬러 골지 가디건에 팬츠를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해 보인다. 특히 같은 컬러의 파우치백을 무심히 매치한 감각이 눈에 띈다. 현아는 흰색 밴딩 크롭탑에 연핑크색 롱스커트와 같은 컬러의 템버린백을 매치해 인형 같은 느낌을 강조했다. 상체가 드러나는 대신 긴 스커트를 선택해 편안하고 풋풋한 느낌도 든다. (사진출처: 선미, 제니, 리사, 로제, 설리, 현아,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