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날 때부터 연예인, MBTI-ESFP 스타들의 끼 넘치는 패션 센스

임재호 기자
2020-07-07 11:13:46
[임재호 기자] 요즘 MBTI를 들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행하고 있다. 예전에 사람을 만났을 때 혈액형이나 별자리를 물었다면 요즘엔 ‘MBTI가 뭐야?’라고 물어볼 정도다.

16가지 유형 중 ESFP는 자유로운 영혼과 천부적인 스타성을 동시에 지닌 말 그대로 연예인의 성격을 가진 유형이다. 공동체에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은 물론 친절하고 낙천적인 성격까지 지닌 ESFP 유형.

하지만 다소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있고 거절을 잘하지 못하는 단점 역시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주변에 있으면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ESFP 유형의 사람들. 오늘은 ESFP 연예인들의 끼 넘치는 패션을 살펴보도록 하자.

소녀시대에서 예능감은 내가 1등, 수영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한 걸그룹 소녀시대의 수영. 다소 많은 멤버 중 수영이 단연 돋보였던 것은 바로 예능감. 각종 예능에서 활약하며 데뷔 초 소녀시대를 알리는 일등 공신이었던 것은 물론 춤, 연기에도 능해 다방면으로 사랑받았다. 지금은 소속사를 이전해 배우 활동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소녀시대 멤버들과도 끈끈한 의리와 우정을 자랑한다. ESFP답게 넘치는 예능감과 끼로 소녀시대의 ‘예능캐’로 돋보였던 수영의 데일리룩은 어떨까.

어머! 얘 좀 봐라. 얘, 패션 센스 무슨 일이래?


페미닌한 상의에 찢어진 데님 스커트로 ‘반전룩’을 선보인 수영의 데일리룩. 예쁘고 분위기 있지만 다소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상의를 시원하고 과감한 느낌의 하의로 해소했다. 여기에 상의와 하의에 모두 잘 매치되는 파스텔톤 컬러의 각진 모양의 가방으로 페미닌한 느낌을 더했다. 조금 과해 보일 수 있는 하의의 느낌을 상의와 가방을 활용해 예쁘게 소화했다. 패션에서도 수영의 넘치는 끼를 감출 수 없는 듯하다.

자타공인 ‘흥 부자’, 모모랜드 주이


ESFP의 특징이 넘치는 끼와 흥이라는 것은 주이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지 않을까. 트로피카나 광고와 모모랜드의 노래인 ‘어마어마해’의 댄스 브레이크 파트에서 센터를 맡아 모모랜드의 인지도 급상승의 주인공인 주이 역시 ESFP다. 무대에서도 시선이 갈 수밖에 없는 넘치는 흥과 끼를 가진 것은 물론 예능에서도 절대 기죽지 않고 본인의 끼를 펼치고 있는 여동생 같은 매력이 있는 주이. 그의 패션에도 끼와 흥이 묻어있는지 확인해보자.

주이는 왜 매일 같은 티만 입어…? 큐티… 프리티…


‘띠용? 이게 정말 주이 맞아?’할 만큼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주이. 최근 새로운 스타일로 탈바꿈한 셀카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큰 화제가 되었다. 카키 컬러의 크롭 카디건과 화이트 크롭 티셔츠를 입은 주이. 여기에 머리를 땋아 내리고 주얼리도 매치해 저세상 ‘힙’함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패턴이 포인트가 되는 짧은 데님 스커트와 워커를 신어 신선한 이미지로 변신하는 데에 한 방에 성공했다.. 셀카만 보아도 주체할 수 없는 끼와 흥이 느껴지는 ‘끼 덩어리’ 주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더 보여줄지 기대된다.

데뷔 19주년, 대체 몇 번째 전성기야? 멋진 오빠 비


벌써 데뷔 19주년을 맞이한 비. 김태희와 결혼 후 알콩달콩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하다 최근 ‘깡’이 재조명되며 역주행하고 있다. MBC 예능 ‘놀면 뭐 하니?’에서도 활약하며 멋진 겉모습과는 조금 달리 허당미와 귀여운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 친근한 매력까지 자아내고 있는 비. ‘놀면 뭐 하니?’에서 진행한 MBTI 검사에서 ESFP가 나와 평소 주목받기를 좋아하는 성격임을 스스로 인정하며 그간 넘치는 끼를 자제하며 육아와 집안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드 스타 칭호도 얻었던 그의 꾸러기 같은 데일리룩은 어떨까.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이건 나, 비 효과


“남자들! 여름에 이렇게만 입어줘~”라고 말하고 싶을 만큼 편안하지만 깔끔함은 놓치지 않은 비의 패션. 깔끔한 블랙 컬러의 티셔츠에 로고만 있어서 귀엽고 깔끔한 로고 플레이 무드를 선보였다. 여기에 스티치 포인트의 데님 팬츠로 꾸러기 느낌을 더한 그의 데일리룩. 여기에 귀여운 스니커즈로 말 그대로 남자친구에게 여름에 입혀주고 싶은 완벽한 룩을 완성했다. 사진만 바라보아도 ‘1깡’하고 싶은 귀여운 남친 룩이다.

지금까지 MBTI-ESFP 유형 연예인들의 데일리룩을 살펴봤다. 데일리룩에도 그들의 넘치는 끼가 묻어나는 느낌이다. 오늘 내가 돋보이고 싶다면 그리고 주목받고 싶다면 ESFP 연예인들의 데일리룩을 참고해 나를 스타일링 해보자. (사진출처: 수영, 모모랜드 주이, 비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