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용감한 수호자’, 이타적인 MBTI - ISFJ 스타 패션

임재호 기자
2022-03-17 11:58:00
[임재호 기자] MBTI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과거 혈액형이나 별자리로 성격이나 성향을 판단한 것에 이어 최근에는 그보다 더욱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MBTI로 그 사람의 성격이 어떤지 판단하고 있다.
총 16가지로 분류되는 다양한 성격 유형, 내향적인 것과 외향적인 것을 시작으로 감각과 직관, 사고와 감정, 판단과 인식으로 나뉜다. 이 중 인구의 가장 많은 유형을 차지하고 있다는 ‘ISFJ 용감한 수호자’유형. 우리나라에서는 네 번째로 많은 유형으로 알려져있다.
책임감이 강해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완벽한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성실한 ISFJ 유형. 또한 공감 능력이 좋아 상대방의 감정에 깊게 공감해 주고 고민 상담가로서의 역할도 뛰어나게 수행하는 따스한 성품을 가졌다.
배려심 깊고 이타적인 ISFJ 유형의 성격을 가진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알면 알수록 속 깊은 면모에 매력을 느끼고 빠질 수 밖에 없는 ISFJ 스타들의 패션, 지금부터 살펴보자.
목소리로 위로해주는 가수, 헤이즈

‘구여친 감성’의 대명사 헤이즈. ‘돌아오지마’를 비롯해 ‘And July’ 등의 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작년에는 ‘헤픈 엔딩’으로 대박을 터뜨린 음원 강자 헤이즈의 MBTI는 ISFJ. 그는 공감이 가는 노랫말은 물론 그만의 독특한 음색과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는 가수다. 라벤더 컬러의 니트 민소매 원피스를 입은 헤이즈는 같은 컬러의 암 워머를 착용해 통일감을 주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컷아웃 디테일의 느낌도 주었다. 부츠는 블랙 컬러의 퍼가 달린 롱부츠를 착용해 독특하게 연출했고 큰 부츠 덕에 다리가 더욱 가늘어 보이게 했다.
부러워 할 수 밖에 없는 미모, 태연

최근 발매한 ‘INVU’로 음원 차트 올킬은 물론 음악 방송 1위까지 모두 석권한 태연. 완벽한 계획쟁이라고 밝힌 그도 ISFJ 연예인이다. 가수로서 계속해서 본인의 가치를 증명해나가는 그는 노래는 물론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모두 매 활동마다 화제가 된다. 정말 ‘본투비 스타’ 그 자체. 인스타그램도 태연답게 본인만의 개성을 물씬 뽐내는 특유의 분위기로 약 1,800만 명이 그를 팔로우했다. 땡땡이 디자인의 시스루 블라우스에 블랙 숏팬츠를 입은 태연. 블라우스에 소매에는 실제로 구멍이 뚫려 있어 독특함을 더했다. 다소 독특하고 디테일이 많은 블라우스와 대비되게 심플한 팬츠와 앵클 부츠로 조화로운 아웃핏을 선보였다.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유나

작년, ‘롤린(Rollin’)’의 역주행 성공으로 새로운 신화를 쓴 브레이브걸스의 막내, 단발좌 유나도 ISFJ. 평소 편안한 패션을 추구하는 듯한 그는 꾸안꾸 패션의 정석을 인스타그램으로 뽐내고 있다. 요즘 입기에 딱 좋은 니트와 슬랙스, 여기에 편한 스니커즈 조합을 선보인 유나. 여기에 모자까지 써서 더욱더 편안한 무드를 자아냈다. 편안하지만 시크해보이는 니트와 슬랙스 조합에 다소 귀여운 느낌의 스니커즈를 신어 포인트를 주었고 컬러는 그레이컬러로 니트와 색깔을 맞춰 컬러 조합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입기 좋은 룩이니 데일리룩이 고민이라면 유나처럼 입어보자. (사진출처: 헤이즈, 태연, 브레이브걸스 유나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