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vs스타

‘닥터 이방인’ 강소라 vs 진세연, 패션의 완성은 가방?

2014-05-22 19:32:08

[김민서 기자]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 받은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이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가 화제다 보니 자연스레 주인공들의 패션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강소라가 극중에서 사용한 클러치가 화제가 되며, 많은 여성들이 ‘닥터 이방인’ 속 강소라, 진세연 가방 스타일링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

언제나 화제의 드라마가 있다면 주인공들의 스타일 또한 화제를 모으는 법. 이들의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의 스타일링이 궁금하다면 주목해 보자. 여기에 패션에 매력을 더해주는 가방 스타일링 팁을 더해 제안한다.

#. 강소라, 럭셔리함의 완성


드라마 속 그는 부족함 없이 자란 대학병원 이사장 딸, 흉부외과 의사다. 부족함 없이 풍족하지만 누구보다 외롭고 사랑에 목마른 캐릭터. 이를 표현하기 위해 강소라는 매 회 단정하면서 세련된룩을 선보이고 있다.

그의 럭셔리한 스타일 화룡점정은 ‘가방’이다. 도시적인 느낌의 스타일링에 포인트로 어두운 계열의 클러치 또는 토트백으로 마무리한 모습은 섹시한 느낌마저 든다.

극중 박해진의 사랑을 듬뿍 받는 강소라처럼 우아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내고 싶다면 럭셔리한 느낌의 가방으로 포인트 주는 것이 좋다.

#. 진세연, 풋풋함 그리고 카리스마


드라마 속 그는 이종석의 첫사랑 송재희 이자 실력파 마취의 한승희 역할로 주목받고 있다.

첫사랑의 풋풋함과 청순함을 표현하기 위해 깔끔한 셔츠와 정갈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그는 첫사랑 아이콘인 영화 ‘건축학개론’ 속 수지를 떠올리게 한다.

반면 실력파 마취의 이미지로 그는 컬러감 있는 페미닌룩을 선보였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에 코랄 등의 컬러 포인트를 가미한 그의 스타일링은 카리스마 있는 전문직 여성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 가방 스타일링 TIP!


● 강소라 스타일
1. 플레인 레터 클러치
뱀피무늬의 소재로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금속장식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다양한 컬러로 제작되어 어떤 코디에도 쉽게 매치 가능한 것이 특징.

2. 플레인 빅 쇼퍼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넉넉한 사이즈
, 가벼운 무게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수납공간이 넓어 실용적이다. 어깨에 메는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 진세연 스타일
3. 케이트 미니 클러치
풋풋한 그의 스타일에 사랑스러움을 더해줄 아이템으로 제격. 아이보리 또는 라벤더 컬러로 가볍게 손에 들거나 탈부착 가능한 체인을 이용해 크로스백으로 연출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순수한 러블리룩이 완성된다.
4. 케이트 스쿨 백
여성스러우면서도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그의 이미지에 실용적이면서 장식이 최대한 배제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시크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모두 사피(SAFI) 제품
(사진출처: 사피(SAFI) , SBS ‘닥터 이방인’ 공식 홈페이지 및 방송 캡처, 아우라미디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발끝까지 놓치지 말아야하는 여자의 스타일링
▶ 파리 스트릿 패셔니스타들의 ‘화려한 고요’
▶ 화보 속 스타들의 섹시한 ‘데님’ 연출 팁
▶ [History Talk] 디자이너의 디자이너,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
▶ ‘충무로 여신’ 그녀들의 주얼리 스타일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