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vs스타

손예진 vs 한선화, 청순 스타일링의 승자는?

2014-10-18 15:42:02

[송은지 기자] 배우 손예진과 시크릿 멤버 한선화가 같은 원피스를 착용해 화제다.

손예진은 9월1일 한 행사에서 유니크한 체크 패턴에 화사한 버건디 계열 플라워 프린팅으로 포인트를 더한 원피스로 단아하면서도 화사한 매력을 발산했다.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버건디로 컬러를 맞춘 네일과 슈즈 스타일링으로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한 점이 돋보인다.

이어 10월13일 진행된 MBC 드라마 ‘장미빛 연인들’ 제작발표회 현장에 참석한 한선화 역시 손예진과 동일한 원피스를 선택했다. 한선화 역시 액세서리 없이 원피스 자체에 포인트를 준 코디를 선보였다.

군더더기 없는 실루엣에 스커트 끝 부분에만 디테일이 가미된 머메이드핏 원피스는 글래머러스한 무드를 연출한다. 여기에 누드톤 펌프스 힐을 매치해 더욱 다리라인이 길어 보이도록 했다.

BONUS>> 손예진 VS 한선화, 메이크업은 어떻게?


동일한 원피스로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했지만 어딘지 모르게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손예진과 한선화. 이 차이는 그들의 메이크업에서부터 비롯됐다. 각기 다른 청순함을 강조하는 그들의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봤다.

손예진 메이크업 따라 하기


포인트는 은근하게 혈색만 더한 밝은 핑크 립이다. 전체적으로 글로시하게 피부 표현을 마무리한 뒤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까지 그려 눈을 강조해준다.

이때 자칫 과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지 않도록 눈꼬리 부분은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아이섀도우를 아이라이너 위에 한 번 더 사용해 유분기를 제거하는 동시에 은은하게 음영감을 더해주자.

본격적인 립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약간 짙은 핑크 컬러의 립 펜슬을 이용해 립 라인을 가볍게 그려준다. 이후 입술 전체를 핑크 컬러로 채워준 뒤 투명 립글로스를 발라 글로시하게 마무리하면 된다.

한선화 메이크업 따라잡기


한선화의 메이크업 포인트 역시 은은한 코랄빛 입술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손예진의 메이크업보다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해 자연스러움을 더해준 점이 돋보인다.

파우더리한 피부표현을 위해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이용해 피부 커버를 마친 후 투명한 루스 파우더를 가볍게 덧발라주자. 이후 코랄 계열의 브라운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에 음영감을 더해준다.

아이섀도우를 이용한 베이스 단계가 마무리됐다면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살짝 빼며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언더 부분은 과감하게 생략하거나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로 내추럴하게 표현하자.

마무리는 립스틱 사용이다. 컨실러, 파운데이션 등을 이용해 립 라인을 정리해준 뒤 핑크 코랄 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 포인트를 더해주는 것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딘트가 제안하는 불금 패션 ‘옷 잘 입는 여자가 놀기도 잘 논다’
▶ [History Talk] “위대한, 위대한 디자이너”, 잔느 랑방
▶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신민아의 공식석상 스타일 분석
▶ [W 패션블로거] 블랙이 잘 어울리는 그녀, 캐롤라인 블롬스트
▶ 한 발 빠른 씨스타의 ‘핫’한 겨울 스타일링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