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vs스타

[BEST vs WORST] 3월 둘째주 스타들의 패션 배틀, 승자는?

2015-03-16 12:16:06
[최수지 인턴기자] TV 밖 스타들의 패션 대결이 뜨겁다.

스타들의 행사장 패션은 올시즌 유행 아이템을 볼 수 있고, 이는 곧 리얼웨이 패션에 영향을 끼친다.

어떤 스타들은 ‘완판녀’ 대열에 합류해 브랜드 매출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패션 하나만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 본업보다 더욱 주목받는 일도 있어, 연예인과 패션은 떼레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넘치는 패셔니스타 중 한 주간의 행사장 베스트 패션과 워스트 패션을 bnt뉴스 패션 기자가 객관적으로 골라봤다. 하지만 워스트 패션으로 뽑혔다고 슬퍼하거나 좌절할 필요는 없다. 가끔은 귀여운 워스트 패션이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었던 스타에 대한 친밀감과 호감도를 상승시켜 주니까.

한 주간 뜨거웠던 TV 밖 패션 대결, 이번 주의 ‘핫한’ 승자와 ‘아쉬운’ 패자는?

Best 1. 티아라 대표 패셔니스타, 효민


데뷔 초부터 탁월한 패션 감각을 자랑해온 티아라 효민이 3월 둘째주 베스트에 올랐다. 효민은 티아라 앨범 의상 디자인에 참여하고 고교 시절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기도 해 패션에 대한 관심은 이미 오래전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었다.

그는 뮤지컬 ‘아가사’ VIP시연회에 참석해 따뜻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룩을 선보였다. 일자 스트레이트 데님진과 화이트 티셔츠에 포멀한 블랙 재킷을 매치하고 여기에 스틸레토힐과 클러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더해 시크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동시에 자아냈다.

언뜻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패션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소화하기 힘든 패션을 효민은 누구보다 멋스럽게 연출했다. 그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적절한 핏의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매치해 티아라 대표 패셔니스타다운 완벽한 패션을 보여줬다.

항상 넘치는 패션 열정과 베스트 패션을 선보이는 효민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

Best 2. ‘남친 패션’은 너로 정했어!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


이번 주 두 번째 베스트 패션 후보도 뮤지컬 ‘아가사’ VIP시연회에 참석한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으로 선정됐다.

최근 KBS 2TV ‘가족끼리 왜이래’ 종영 이후 ‘아기 병사’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설레는 남자의 향기를 물씬 풍겨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은 성글은 아이보리 니트에 블랙 진을 매치하고 센스 있는 벨트 연출법으로 여자들이 원하는 ‘남친 패션’을 정확히 보여줬다. 여기에 깔끔한 블랙 레이스업 슈즈를 착용해 세련된 절제미를 강조했다.

다가오는 봄, 데이트 패션이 망설여지는 남자라면 박형식의 패션을 참고할 것, 여자들이 원하는 건 휘황찬란함이 아니라 심플한 ‘절제미’를 갖춘 패션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Worst 1. 오렌지로 물든 서지석의 제작발표회


올초 SBS ‘정글의 법칙 in 코스타리카’에서 숨겨진 예능 감각을 뽐냈던 서지석이 이번에는 제대로 예능에 도전한다. SBS플러스 ‘보내줄 때 떠나라! 남자끼리’를 통해 예능 출사표를 던진 것.

프로그램 제작발표회 현장에 참석한 그는 베이지 티셔츠에 카라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같은 톤의 팬츠와 네이비 슬립온을 매치했다. 하지만 여기에 너무 튀는 오렌지 컬러 코트가 눈길을 잡아 다른 아이템은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그래도 이 코트 덕분에 예능 프로그램과 어울리는 재밌는 포즈와 장면들이 연출돼 많은 이의 시선을 끄는 데는 성공한 듯하다.

앞으로 그의 유쾌한 예능기가 기대되는 패션이었다.

Worst 2. ‘우결’ 김소은의 나들이 패션


MBC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소은이 H&M 타임스퀘어점 오픈행사에 참석해 두 번째 워스트 후보에 뽑혔다.

이날 그는 파이톤 프린트 원피스에 밝은 데님 재킷을 입고 발등을 끈으로 덮은 블랙 슈즈로 마무리했다. 딱히 이상하지 않은 평범한 패션이지만 어딘가 아쉬운 건 사실.

평소보다 강렬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과 포니테일 스타일에 입고 있는 데님 재킷을 덜어냈더라면 어땠을까? 이것도 힘들다면 슈즈 하나만 조금 ‘덜 섹시하게’ 하자. 김소은과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매력이 돋보일 수 있었을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Editor Pick] 구하라-서현-다솜, 女아이돌 스타일 포인트는?
▶ [BEST vs WORST] 3월 첫째주 스타들의 패션 배틀, 승자는?
▶ “심플하게, 우아하게, 섹시하게”… 스타들의 블랙&화이트룩
▶ ‘8人8色’ 소녀시대 공항패션 그루밍
▶ 스타들의 ‘공항패션’ 들여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