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제27회 대한민국패션대전 응모요령 발표!

송영원 기자
2009-07-06 17:35:30

한국패션협회 주최로 진행되는 ‘제27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응모요령이 발표되었다.

이 행사는 지식경제부의 지원 아래 신진디자이너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다. 오는 12월2일,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본선 무대가 마련되며, 8월18일(화)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은 1983년부터 유능한 신인 패션 디자이너를 발굴·육성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션디자인 컨테스트로 본 대회 역대 수상자들은 업계 및 학계 등 패션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는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본인 희망에 따라 차기년도에 유통망 지원, 국내외 컬렉션 및 전시회 참가 등 그룹 프리미에르 활동 지원과 해외유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는 향후 공동 브랜드인 ‘Group Premiere’를 통해 공동 매장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내외 전시회 및 컬렉션 참가 지원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연령, 경력에 제한 없이 국내외 거주 한국 국적 보유자 모두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1차 디자인맵심사, 2차 스타일화 및 드레이핑, 패턴 실기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30여명을 선정하게 되며, 실물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무대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패션 디자이너를 비롯한 패션전문기자, 바이어, 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 패션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디자인·패턴 감각과 함께 상업성을 두루 겸비한 작품 선정에 주력하고 있다.

참가신청서류는 협회 홈페이지(www.koreafashion.org)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오는 8월18일(목)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디자인맵 제작은 협회에서 제공한 제작서에 스타일화, 도식화, 컨셉, 소재 등을 제시하여 오는 9월4일(금)까지 한국패션협회로 제출하며 디자인맵 제작 테마는 7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1차 심사 통과자는 오는 9월15일(화) 패션센터 2층에서 스타일화 및 드레이핑, 패턴메이킹 실기를 실시하게 된다. 스타일화를 통한 디자인 실기는 실기시험 당일 협회에서 제공한 제작서에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제작하게 되며 본인이 디자인한 스타일중 1개 디자인을 선택하여 드레이핑 실기를 진행하게 된다.

한국패션협회는 신진디자이너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행사를 통해 가능성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으로 한국의 미래 패션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화제뉴스 1

올여름 비키기가 대세?
자신의 체형에 맞게




화제뉴스 2

장소에 맞는
비키니 선택하기




화제뉴스 3

하이힐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마이클 잭슨 시신 일반인에게 공개!
▶ 체형 결점을 보완해 주는 비키니 스타일링
▶ 지금은 소녀시대~ 해군 패션 열풍!
▶ 올 여름은 '쇼트' 점프수트가 대세!
▶ '애인 얼굴' 미리 점칠 수 있다?
▶ 스모키 메이크업 제대로 알고 하자!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