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오피스걸이 선호하는 백팩 아이템은?

2012-04-18 13:52:11

[김희옥 기자] 수트나 원피스 정장 스타일을 즐겨 입는 오피스걸들에게도 백팩의 인기는 예외 없이 찾아왔다.

양손이 편하다는 장점과 넉넉하고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공간은 소지품이 많은 여성들에게 실용적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백팩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오피스룩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백팩과 주말 근교여행에 어울리는 백팩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활동성과 트렌디함을 더해줄 백팩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백팩으로 때와 장소에 맞게 착용해보자.

패션 고수 오피스걸의 백팩 스타일


백팩은 대부분 캐주얼한 패션에나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최근에는 포멀룩에 착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패셔너블한 백팩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백팩은 디자인과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한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딱딱한 밑바닥과 테두리가 둥근 쉐입에 고급스러운 엠블렘 장식이 돋보이는 디자인은 클래식한 멋이 묻어나는 심플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비교적 활동적이고 자유로운 복장이 허용되는 직장 여성이라면 가죽장식이 부분적으로 들어간 백팩을 매치해보자. 가볍고 경쾌한 느낌의 캔버스 소재에 버클이나 주머니, 손잡이 등에 가죽소재를 덧댄 백팩은 정장 스타일과 캐주얼 스타일 둘 다 활용해도 감각적으로 어울린다.

오피스걸의 선택한 주말 나들이용 백팩


한층 따듯한 봄기운의 영향으로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근교로 짧은 여행을 다녀오는 직장여성들이 많아졌다. 여행 시 간단한 소지품을 넣기에는 백팩이 제격으로 최대한 가볍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골라야 한다.

백팩을 장시간 매는 여행이라면 폴리에스터 소재로 무게가 가볍고 등판이나 어깨 끈에 쿠션감이 있는 백팩으로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또한 PVC소재의 백팩은 가볍다는 점은 물론 갑작스러운 비가와도 젖지 않고 이물질이 묻어도 쉽게 지워져 실용적이다.

나들이용으로 적합한 가벼운 100%코튼 소재의 백팩은 물빨래가 가능하여 손질하기 매우 용이하고 착용시에도 가벼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적으로도 꽃이 피는 봄과 어울릴 화사한 색상이나 플라워 프린트가 디자인 된 백팩으로 봄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넣어보자. (사진제공: 빈치스벤치, 리키브라운, 쌤소나이트 레드, 라코스테, 캐스키드슨)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패션왕 4人4色 스타일 대결
▶역시 남달랐던 전지현 결혼식 하객 패션은?
▶홍철이의 ‘서스펜더’ 활용기 “내겐 너무 귀여운 그대”
▶“패셔니스타 14명만 갖는다!” 명품 티셔츠의 행방은?
▶이효리 vs 강민경 vs 채정안, 파격의상 섹시퀸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