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청춘예찬! 남성들의 컬러 플레이가 시작된다

2012-04-19 17:20:06

[이형준 기자] 패션에 있어 생동감 넘치는 컬러 아이템은 더 이상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번 시즌 컬러 트렌드의 강세에 힘입어 남성들도 대담하게 컬러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에 심취하고 있다.

S/S 스타일링에서 컬러는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아이템. 컬러만 잘 활용해도 얼마든지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올 봄, 실용적이면서 유니크한 스트리트 캐주얼룩을 완성시켜줄 남성들의 잇 아이템에 대해 알아봤다.

스트리트 캐주얼의 절대강자 ‘컬러풀 스타일링’


2012 S/S 시즌 스트리트 패션은 다채로운 컬러의 영향권 아래 놓일 전망이다. 이로 인해 젊은 남성들이 쉽게 즐기는 스트리트 캐주얼룩을 위한 엑티브하고 다이나믹한 컬러가 활용된 캐주얼 웨어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 중 비비드한 컬러가 배색된 야구점퍼나 개성 넘치는 캐릭터, 로고 등의 프린트가 더해진 아이템들이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남들보다 돋보이고 싶을 땐 스포티즘 트렌드와 맞물려 각광받고 있는 웨어러블한 컬러 트레이닝 팬츠도 추천한다.

빨강, 노랑, 파랑과 같은 크레용 컬러를 입은 트레이닝 팬츠는 컬러가 주는 유쾌함과 에너제틱함이 돋보여 운동복뿐 아니라 데일리룩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부드러운 감촉의 면 소재와 어우러져 장시간 입어도 몸이 편안해 더욱 인기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 ‘컬러 액세서리’


올 봄 화려한 컬러 액세서리는 트렌디한 남성들의 스트리트룩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기분전환에 으뜸인 컬러가 돋보이는 액세서리는 컬러 트렌드에서 부담을 느꼈던 남성들도 부담이 적어 수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비비드 컬러가 활용된 배색 컬러 캡 모자는 각양각색의 컬러 배합을 뽐내며 남심을 자극하고 있다. 더불어 컬러가 돋보이는 슈즈를 발끝으로 시선을 모아 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에 좋다.

요즘에는 남성들도 태블릿 PC와 같은 IT 기기뿐만 아니라 핸드 로션 등 기본적인 소지품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라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백이 인기를 끌고 있다.

MLB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는 컬러 트렌드의 부상으로 패션 업계에서 다양한 컬러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며 “컬러 스타일링 초보자일 경우 심플한 캐주얼룩에 컬러가 돋보이는 야구모자를 매치하는 포인트 컬러 스타일을 연출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음악의 요정' 정재형 패션 따라잡기
▶역시 남달랐던 전지현 결혼식 하객 패션은?
▶“패셔니스타 14명만 갖는다!” 명품 티셔츠의 행방은?
▶김혜수 vs 이효리, 같은 옷 다른 느낌 '섹시★ 맞대결'
▶배우 클라라, 과감한 하의실종&반전패션 초미 관심사 떠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