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비너스의 옷, “쉬폰 원피스 입고 나도 여신 되어볼까?”

2012-04-27 21:35:16

[김경은 기자] 올봄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의 원피스를 입어보자. 바람결에 흩날리는 치맛자락이 당신을 여신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낮 기온이 23도를 웃도는 따뜻한 봄 날씨. 도톰한 소재의 옷을 입기에는 덥고 시원하게 노출을 하는 것은 시기상조일 터. 여성미를 뽐낼 수 있는 쉬폰을 선택하자. 얇은 의상 사이로 살짝 보이는 실루엣은 청순하면서도 섹시해 보일 수 있게 해준다. 쉬폰 소재가 주는 하늘거리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는 입는 즉시 당신을 ‘천상 여자’로 보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봄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재인 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쉬폰 원피스가 많이 나와 있다. 특히 올봄에는 비대칭적인 커팅으로 디자인적 감각을 살린 의상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우 홍수아가 화보에서 선택한 의상은 앞면과 뒷면의 길이를 다르게 재단하여 차분하게 떨어지는 주름의 변화가 돋보인다.

회사나 중요한 자리에 나갈 때에도 쉬폰 원피스는 안성맞춤. 특히 일교차가 큰 요즘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매니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쉬폰 스커트 역시 핫 아이템! 이전의 쉬폰 스커트는 여러 겹의 원단을 겹쳐 제작했다면 올봄에는 이너 스커트 위에 한 장만 겉에 덧붙여 강한 시스루룩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리시한 스커트 한 장으로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으니 포인트 의상으로 제격이다.

또한 쉬폰 원단으로 만든 주름치마 역시 일반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여신 아이템. 아코디언 주름이 부드러운 소재와 만나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의상협찬: 다홍 )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유진 vs 효연, 같은 옷 다른 느낌
▶신세경, 아찔 드레스 “가슴에 하트 커팅이?”
▶“파랗게 더 파랗게” 블루의 매력에 빠진 스타들
▶유아인, 뉴욕 스트릿 패션의 진수 보여 “역시 패션왕”
▶김현주-성유리, 잘 나가는 그녀들이 선택한 잇 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