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가을패션 완성 아이템, 안경 vs 선글라스 “스타들의 선택은?”

2013-09-09 09:32:33

[손현주 기자] 가을이 되면서 댄디한 스타일링이 뜨고 있다. 차갑고 쌀쌀해진 바람에 여름과는 다른 가을 냄새가 나면서 깔끔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댄디남 스타일링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스타일을 완성하는 포인트인 아이웨어에 대한 인기가 사그라질 줄 모르면서 여름 못지 않게 인기 상승 중이다. 분위기 있는 연출이 가능한 안경을 비롯해 여름부터 이어지고 있는 트렌디한 선글라스까지 올 해는 그 어떤 때보다 아이웨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트렌드에 민감한 스타들 역시 패션에 아이웨어를 매치해 아이웨어 특유의 시력보호, 보완 및 자외선 차단 같은 기능적인 측면에 패셔너블한 요소까지 더해 연출한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이번 가을 시즌 좀 더 특별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웨어에 대해 살펴봤다.

■ 댄디한 가을 남자


가을이 되면 많은 남성들이 댄디하게 연출한다. 특히 깔끔하면서 미니멀한 가을 의상에는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 필수이다. 때문에 가을이 되면 남성들 사이에서 아이웨어의 인기가 높은 것.

아이웨어는 많이 꾸미지 않아도 포인트는 물론 깔끔한 스타일링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배우로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JYJ의 박유천은 화이트 셔츠에 그레이 컬러 니트를 매치했다. 깔끔하게 스타일링한 헤어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한 블랙 컬러의 뿔테안경까지. ‘가을남자’로 통용되는 이미지에 딱 맞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최다니엘 역시 안경으로 특유의 훈남 이미지를 강조했다. 대세 아이돌 EXO의 찬열과 첸은 캐주얼룩에 시크하면서 트렌디한 블랙 컬러의 뿔테 안경을 착용해 편안해 보이면서 스타일리시한 공항 패션을 완성했다.

■ 시크한 가을 남자


안경이 부드러우면서 댄디한 연출을 가능케 한다면 선글라스는 시크하면서 남성적인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최근 선글라스가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면서 멋스러운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준 스타들이 많다. 얼마 전 제대한 가수 비는 호피 패턴이 돋보이는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줬다.

반면 샤이니 종현은 블랙과 그레이 컬러 아이템을 믹스 매치한 룩에 시크한 블랙 선글라스로 통일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그룹 빅뱅의 탑은 남성적인 보잉 선글라스를 착용해 시크하게 연출했으며 틴탑 멤버인 캡은 힙합패션에 스퀘어 모양의 선글라스를 매치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 스타일리시한 스타들의 패션에 꼭 있는 아이웨어!


공항패션, 공식석상을 비롯해 심지어는 스타들의 개인 SNS에도 등장하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아이웨어이다. 최근에는 장소나 성별, 스타일링을 불문하고 다양한 안경이나 선글라스 같은 다양한 아이웨어를 매치한 스타들을 볼 수 있다.

하나의 멋스러운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며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 아이웨어를 선택할 때에도 트렌드를 따른다면 좀 더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올 해 트렌드인 복고풍과 패턴, 뿔테에 포커스를 맞추면 스타 못지 않게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시크한 블랙 컬러의 안경테에 템플부분 로고장식이 세련된 안경은 마이클 코어스의 MK809K제품으로 심플하면서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깔끔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으며 블랙 컬러가 시크하면서 남성적인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이다.

호피 패턴이 돋보이는 선글라스는 캘빈클라인의 CK4200SK 제품으로 브라운 컬러가 부드러운 이미지 연출을 가능케 하며 패턴 자체가 트렌디해 멋스럽다. 가을철 많이 입게 되는 니트 아이템이나 셔츠, 재킷에 연출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니 참고해보자.

템플부분 감각적인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안경은 칼라거펠트의 KL770K 제품이다. 이미 이병헌, 이승기 등 많은 스타들의 선택을 받은 제품이다. 무난한 듯 독특한 디테일이 돋보여 스타일리시한 ‘가을남자’ 연출에 효과적이니 주목해볼 것.

좀 더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라코스테의 L685SK 제품도 좋다. 트렌디한 프레임과 쉐입이 돋보이며 빅 사이즈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도 용이하다. 특히 블랙 컬러에 포인트가 되는 악어 장식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캐주얼한 룩과도 잘 어울리니 젊은 남성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사진출처: 룩옵티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연드로’ 이연희의 개념 있는 시구패션 화제
▶독특한 男아이돌 의상 “느낌 아니까~ 입어 볼게요!”
▶‘원더풀 마마’ 정유미 “워너비 스타의 돋보이는 패션센스!”
▶윤아 vs 서현 vs 티파니, 3인3색 스타일링 대결 “승자는?”
▶가을철 男패션, 스타일 살려주는 아이템으로 고민은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