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맨즈웨어 ‘남자 옷장의 필수품’ 점검

2013-09-27 08:56:28

[최혜민 기자]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분다. 옷장 속 환절기 아이템을 꺼내 입을 때가 온 것이다.

다양한 잇아이템을 믹스매치할 수 있는 가을은 패션피플의 사랑을 받는 계절이다. 공식석상에서 스타일시함을 뽐내는 스타들도 강렬한 패턴과 유니크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장내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패션피플이 열광하는 가을에 반드시 장만해야 할 아이템을 알아봤다. 이번 F/W시즌 남자 옷장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은 무엇일까.

유아인-민호-이수혁, 체크 아이템으로 엣지 있게!


최근에 스타일리시한 스타들이 공식석상에서 체크아이템을 주로 선보이며 그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과감하게 상, 하의 모두 체크로 통일한 유아인은 클래식하면서도 위트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샤이니의 민호는 재킷만을 체크 아이템으로 선택해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산뜻하게 포인트를 줬다. 8, 9부로 보이는 치노팬츠와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 하는 등 센스 있는 패션감각을 자랑하며 눈길을 끌었다.

배우 겸 모델 이수혁은 체크 셔츠를 허리에 묶어 자신만의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편안해 보이는 맨투맨 티셔츠에 운동화를 신고 캐주얼한 셔츠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보여준 것.

GD-태양-김원중, 패션 액세서리 놓치지 말 것!


잘 차려 입은 의상에 화룡점정을 찍는 패션액세서리야말로 스타일리더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각자 독특한 스타일의 아이웨어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했다. 또한 태양은 모자를 거꾸로 쓰고 피어싱을 더해 힙합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줬다.

모델 김원중은 모자, 아이웨어 아이템, 가방 등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를 적절히 활용한 룩으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또한 가방과 슈즈의 컬러를 브라운톤으로 맞추고 상, 하의를 블루 컬러로 맞춘 톤온톤 코디법으로 세련된 느낌을 줬다.

특히 모자와 아이웨어 아이템은 남성들에게 사랑 받는 패션 액세서리로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주면 편안해 보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블랙 선글라스는 엣지를 더할 수 있고 캐주얼한 뿔테 안경은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맨즈웨어, 옷장 속 머스트해브 아이템은?


01 깅엄 체크 긴소매 셔츠
체크셔츠는 가을시즌 레이어드하기 좋은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특히 모노톤의 체크셔츠는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하기 쉬워 패션피플 옷장 속 필수 아이템일 것.

02 페어아일 머플러
페어아일 머플러는 에스닉한 느낌과 따뜻한 계절감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톤 다운된 컬러로 구성된 페어아일 머플러는 가을, 겨울 시즌 의상들과 잘 어울린다.

03 캐주얼 체크 이지 재킷
캐주얼한 느낌의 체크패턴의 재킷은 강렬한 패턴 재킷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캐주얼 아이템과 함께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04 모스 그린 ‘램스울 양말’
복사뼈가 보이는 팬츠들이 대거 출시됐다. 이때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은 따뜻한 컬러의 양말일 것. 가을,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톤 다운된 양말을 든든하게 준비해놓자.

05 러대 배색 밀리터리 CAP
배색된 스타일의 모자는 댄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특히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브라운 컬러가 가미된 아이템을 선택하면 어떨까.
(사진출처: 코오롱FnC 시리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소녀시대 vs 에프엑스, 사복패션 “스타일 위너는?”
▶혜박-장윤주, 톱모델의 사복패션이 돋보이는 이유
▶좋은 셔츠의 조건, 추남(秋男)의 스타일링을 준비하라!
▶샤이니, 화보 비하인드컷 화제 “막 찍어도 빛돌이”
▶“선글라스 필수” 가을 자외선 무시했다간 ‘큰 코’